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재명 "황교안, 朴대통령의 종범…국회가 탄핵해야"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은 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특검기간 연장 요청을 불승인한 데 대해 국회가 황 권한대행을 탄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이날 성명에서 "국회는 즉각 황교안 권한대행 탄핵을 추진해야 한다"며 "지금은 청산할 것인가, 굴복할 것인가의 역사적 갈림길"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검 연장은 1천4백만 촛불의 명령으로 황교안 대행의 권한이 아니라 의무일 뿐이었다"면서도 "그런데도 황 대행은 특검 연장을 승인하지 않으면서 스스로 박근혜 대통령의 종범임을 자백하며 역사의 죄인이 됐다"고 지적했다.

이 시장 측 대변인인 제윤경 의원도 논평에서 "황 총리는 스스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공범임을 만천하에 드러냈다"며 "국민들은 이제 황 총리의 탄핵을 요구한다. 제1야당인 우리당이 그 민심을 받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청년당 창당 발기인 대회 참석한 이재명
청년당 창당 발기인 대회 참석한 이재명(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이재명 성남시장이 25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청년당 창당 발기인 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7.2.25
pdj6635@yna.co.kr

ljungber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7 10: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