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메시 결승골' 바르사, A.마드리드에 2-1 승리

레알 마드리드, 비야레알에 3-2 역전승…선두 유지
리오넬 메시의 결승골 장면[AP=연합뉴스]
리오넬 메시의 결승골 장면[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스페인 프로축구 명문클럽 FC바르셀로나가 리오넬 메시의 결승골을 앞세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꺾었다.

바르셀로나는 27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비센테 칼데론에서 열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2016-2017시즌 프리메라리가 2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2-1로 이겼다.

바르셀로나는 15일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원정 1차전에서 파리 생제르맹(이하 PSG)에 0-4 대패한 뒤 첫 원정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19분 하피냐가 루이스 수아레스의 슈팅이 수비수에게 맞고 자신에게 연결되자 문전에서 지체 없이 오른발 슈팅, 득점하며 앞서나갔다.

그러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6분 뒤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프리킥 크로스를 디에고 디에고 고딘이 살짝 헤딩, 궤도를 바꿔놓으며 동점을 만들었다.

바르셀로나는 메시가 또 다시 해결사로 나서 승리를 확정 지었다.

메시는 문전에서 자신에게 연결된 공을 오른발로 슈팅했지만 수비수에게 막히자, 집중력을 잃지 않고 재차 왼발로 마무리해 골망을 흔들었다.

20번째 골을 신고한 메시는 팀 동료 수아레스(18골)를 2골 차로 따돌리고 득점 부문 선두를 질주했다.

메시는 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22차례 리그 경기에서 22골을 뽑아내며 '천적'다운 면모를 보였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공격장면[AP=연합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공격장면[AP=연합뉴스]

바르셀로나는 이날 승리로 잠시 리그 선두 자리에 올라섰으나 레알 마드리드는 비야레알을 2-0으로 꺾고 1위 자리를 재탈환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중반까지 0-2로 뒤졌다.

그러나 지난해 11월 발목 부상 이후 처음 경기에 나선 개러스 베일이 후반 19분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헤딩 득점, 추격을 시작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10분 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페널티킥 골을 넣으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후반 38분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알바로 모라타가 헤딩골로 연결해 역전에 성공했다.

바르셀로나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레알 마드리드는 승점 55를 기록, 바르셀로나(승점 54)에 승점 1을 앞서있다.

bschar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7 08: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