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사이다!] 사진으로 이번 주 다시보기 (2.19~24)

(서울=연합뉴스) 올해는 내가 버디퀸! 장하나가 시즌 처음으로 나선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호주여자오픈에서 최종합계 10언더파 282타로 정상에 오른 뒤 왕관 모양 트로피를 머리에 올리고 있습니다. 장하나의 시즌 첫 승이자 통산 4승째입니다. 그는 17번 홀(파5)에서 이글을 성공, 승리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엄청난 뒷심에 외신도 찬사를 보냈습니다. AP통신은 "장하나가 마지막 6개 홀에서 이글 하나와 버디 3개를 잡으며 최상의 결말을 냈다"고 보도했습니다.

버디 퀸 장하나! / EPA
버디 퀸 장하나! / EPA

졸업! 빛나라 내 미래! 모든 것의 끝은 새로운 시작입니다. 매년 2월 말이면 대학생들이 졸업식을 하고 정든 학교를 떠납니다. 23일 오전 서울 상명대학교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 참석한 졸업생들이 학사모를 던지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멋진 미래가 펼쳐지길 기대해 봅니다.

빛나는 내 미래! / 양지웅 기자
빛나는 내 미래! / 양지웅 기자

학생들이 푸른 꿈을 품고 대학에 입학합니다. 24일 오전 서울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열린 2017년 입학식에서 신입생들이 학생 명예선서를 하고 있습니다. 학문과 낭만이 넘치는 캠퍼스에서 청운의 꿈을 펼쳐나가길 기대합니다.

학생 명예선서 / 서명곤 기자
학생 명예선서 / 서명곤 기자

삼일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 세기 전, 나라를 잃은 슬픔을 잊지 않기 위해 우리 국민은 매년 이맘때면 선열들이 그랬던 것처럼 태극기를 다시 듭니다. 20일 오후 경기도 수원 권선구청에서 열린 '제98주년 삼일절 기념 대형 손도장 태극기 만들기'에서 참가자들이 손도장을 찍어 태극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손도장 모아 만든 태극기 / 홍기원 기자
손도장 모아 만든 태극기 / 홍기원 기자

무슨 사진이냐고요? 태양계를 닮은 행성계 상상도입니다. 벨기에와 영국 등 각국의 천문학자들로 구성된 국제공동연구진이 태양계와 거의 비슷한 행성계를 발견하고, 이 연구 결과를 22일 영국 국제학술지 네이처에 소개했습니다. 이들이 관측한 행성계에서 중심별(TRAPPIST-1) 주위를 도는 5번째 행성의 표면을 그린 상상도(위 그림)와 7개 행성들(아래) 사진입니다. 행성들의 크기와 질량은 지구와 비슷하다고 하니 혹 지구가 멸망하면 저리로 이사할 수 있을까요?

태양계 닮은 행성계 상상도 / AP
태양계 닮은 행성계 상상도 / AP

'아이고, 힘들어' 메달 따기 힘드네! 21일 일본 삿포로 시라하타야마 야외 스타디움에서 열린 동계아시안게임 스키 크로스컨트리 여자 10km 자유 종목에 출전한 중국 선수들이 결승점을 통과한 뒤 쓰러져 있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결과가 중요하진 않습니다. 최선을 다한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아이고, 힘들어' / 신준희 기자
`아이고, 힘들어' / 신준희 기자

날아보자 하얀 세상으로~. 24일 일본 삿포로 반케이 스키장에서 열린 동계아시안게임 남자 듀얼 모굴스키에서 서명준이 멋진 점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겨울을 마무리하는 동계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날아보자 설원으로' / 신준희 기자
'날아보자 설원으로' / 신준희 기자

태극마크 새긴 글러브.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야구 국가대표팀의 이대호가 쿠바와의 평가전을 하루 앞둔 24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태극마크가 새겨진 글러브를 끼고 수비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야구 국가대표님들…. 답답한 요즘 국민에게 시원한 '사이다'맛을 주는 멋진 경기를 기대해 봅니다.

나는 국가대표다 / 김주성 기자
나는 국가대표다 / 김주성 기자

묵은 겨울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고궁에는 오색빛깔 한복을 입은 관광객이 봄빛을 즐기며 산책을 하고 있습니다. 여인의 옷깃에서 계절이 바뀐다고 합니다. 햇볕에 비친 화사한 한복 빛깔이 봄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만물이 생장하는 봄이 오면 온갖 꽃들이 흐드러지게 피겠지요. 봄은 상상만 해도 설렙니다. 빨리 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봄 맞으러 가자! / 서명곤 기자
봄 맞으러 가자! / 서명곤 기자

srbae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5 09: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