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짱기자가 간다] '파란색 볼보' 폴스타 출시 현장 [통통영상]

고성능 한정 모델 S60, V60

(서울=연합뉴스) 장주영 기자 = 볼보(Volvo Group)가 고성능 자동차 모델 시장에 합류했습니다. 국내에 처음 출시된 폴스타 S60과 V60은 BMW의 M3, 아우디의 S4, 벤츠의 C45 AMG에 맞설 모델들입니다. 고성능 모델은 전용 튜닝 피츠를 적용하거나 직접 개발한 고성능 엔진을 장착해 기존 차와는 차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죠.

'폴스타'는 북극성, 지도자 등을 의미하는 데요. 볼보가 1996년 이후 20여 년간 스칸디나비안 투어링카 챔피언십(Scandinavian Touring Car Championship, STCC)에 출전하면서 쌓아온 모터스포츠 기술을 접목했습니다.

레이싱 중인 볼보 폴스타 / 출처 : STCC
레이싱 중인 볼보 폴스타 / 출처 : STCC

폴스타는 터보차저와 슈퍼차저가 동시 적용된 직렬 4기통 2.0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이 엔진은 워즈오토 '2017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돼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죠. 배기량과 실린더 수를 줄인 다운사이징 엔진임에도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47.9kg·m의 성능을 갖췄습니다. 폴스타 S60과 V60은 각각 4.7초, 4.8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순발력과 가속 응답성을 보여줍니다.

볼보 폴스타 출시 현장
볼보 폴스타 출시 현장

세계 최정상의 부품들도 채택했습니다. 40여 년의 모터스포츠 기술을 가진 올린즈의 서스펜션과 이탈리아 브레이크 제조사 브렘보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한 것이죠. 타이어는 미셸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를 장착해 마른 노면은 물론, 젖은 노면까지 높은 안전성을 제공한다는 것이 볼보 측의 설명입니다.

볼보 폴스타 S60
볼보 폴스타 S60

이들 차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색상입니다. 이 차의 '싸이언 레이싱 블루'는 자동차 경주(레이싱 서킷)에 출전했던 차의 색상을 폴스타 전용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볼보 측은 폴스타 S60과 V60의 장점으로 한국 지형에 적합한 사륜구동이라는 점과 볼보 특유의 안정감과 균형감을 들었습니다.

현장 취재 중인 장주영 기자
현장 취재 중인 장주영 기자

폴스타 S60, V60은 국내에 30대만 한정 판매되는데요. 가격이 각각 7천660만원, 7천880만원입니다.

폴스타가 국내에 출시된 현장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통통영상의 [짱기자가 간다]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죠.

현장 취재 중인 장주영 기자
현장 취재 중인 장주영 기자

jjangp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4 17:0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