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 "사무국, 투명하게 개혁"

송고시간2017-02-24 10:01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 신임 상근부회장을 맡게 된 권태신 한국경제연구원 원장은 24일 "전경련 사무국이 투명해지도록 개혁하겠다"고 밝혔다.

권 원장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자신의 역할에 대해 "사무국이 좀 투명해져서 옛날처럼 말썽이 없도록 하고 우리 기업이 잘되도록 시장경제 하는 데 많이 기여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경련의 주요 결정은 회장단에서 하지만 상근부회장은 사무국을 포함해 전경련의 실질적인 운영을 책임진다.

전경련은 권 원장의 전임인 이승철 부회장이 미르·K스포츠재단 모금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것이 드러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다.

권 원장은 어려운 자리를 맡았다는 지적에 대해 "전경련이 위기다"라며 "어떻게든 혁신안을 만들어야 하지 않느냐"고 말했다.

또 허창수 전경련 회장이 직접 부회장을 맡아달라고 요청해 거절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권 원장은 "따로 불러서 좀 맡아달라고 그러시는데 해야지 어떻게 합니까"라고 말했다.

전경련, 상근 부회장에 권태신
전경련, 상근 부회장에 권태신

(서울=연합뉴스) 창립 56년만에 가장 큰 위기를 맞은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상근 부회장에 권태신 한국경제연구원장을 선임하기로 했다. 권 부회장은 우선 와해 위기에 빠진 전경련을 전면 쇄신하는 작업을 벌일 계획이다. 2017.2.24 [연합뉴스 자료사진]
photo@yna.co.kr

blueke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