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스타그램, "최대 10개 사진ㆍ동영상 업로드 가능"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현재 특파원 =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이 하나의 게시물에 최대 10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을 23일(현지시간) 내놨다.

인스타그램은 "가장 잘 나온 사진 한 장을 선택하기 위해 고민할 필요를 줄이고, 여행 사진이나 요리 레시피 등을 순서대로 올려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어 낼 수도 있는 기능"이라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제공]
[인스타그램 제공]

여러 장의 사진 및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게시물을 올리는 화면을 클릭한 후 해당 아이콘을 눌러 사진 또는 동영상을 최대 10개까지 선택하면 된다. 선택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길게 눌러 표시되는 순서를 변경할 수도 있다.

IT 전문매체 벤처비트는 "그동안에도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하거나 레이아웃 앱을 활용해 게시물에 콜라주를 만들 수 있었다"면서 "하지만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매우 순간적이며, 레이아웃앱은 사진을 추가할수록 더 작아지고 비디오를 추가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다"고 말했다.

인스타그램은 이 기능이 수주 내로 전 세계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을 대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자회사인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말 기준 월 활동 사용자가 전 세계 6억 명이라고 밝혔다.

kn020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4 09: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