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CGP 대구센터,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스쿨 실시

송고시간2017-02-24 11:19

KCGP 대구센터,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스쿨 실시 - 1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센터장 김난희·이하 대구센터)는 지난 21일 아동양육시설 육영학사 청소년을 대상으로 도박문제 예방 프로그램 '클로버 스쿨'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로버 스쿨'은 최근 들어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통한 불법 온라인 도박 접근이 용이해지면서 학업과 대인관계, 재정관리 등에 문제를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급증함에 따라 이에 대한 사전 예방 차원에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도박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한 도박 바로알기 강의, 예방 포스터 그리기와 청소년 도박을 소재로 한 영화 상영 이후 신용회복위원회 대구지부(지부장 김진학)와 연계해 '올바른 신용과 금전관리'를 주제로 한 재정교육으로 이어졌다.

대구센터 김난희 센터장은 "육영학사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스쿨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해 청소년 도박중독 예방은 물론 도박문제 조기 개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는 도박 중독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치유재활 상담은 물론 예방 교육과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 캠페인 등을 펼치는 도박문제 전문 상담기관이다.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국번 없이 1336으로 전화하면 24시간 언제든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