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송고시간2017-02-24 08:00

■ "김정남 살해 독극물, 살충제 성분 메틸 파라티온 가능성"

김정남 독살에 사용된 독극물이 살충제 성분인 메틸 파라티온일 가능성이 있다고 현지 일간 뉴스트레이츠타임스가 24일 보도했다. 신문은 경찰의 김정남 사인 규명을 돕고 있는 화학 분야 전문가들이 그를 2시간 만에 사망에 이르게 하면서도 맨손에 독극물을 묻힌 여성들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은 독극물이 '메틸 파라티온'일 것으로 믿고 있다고 전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3zRQ4K5DAVB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1

■ 특검, 3월초 수사결과 발표…대면조사 실낱 희망 반영?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파헤쳐온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이달 28일 공식 활동종료 이후에나 수사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24일 사정 당국에 따르면 특검은 수사 기간연장이 어려울 것이란 점을 전제로 70일에 걸친 '대장정'의 경과와 성과 등을 총정리한 수사결과를 내달 초 발표하기로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내달 3일 또는 6일께가 유력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전문보기 : http://yna.kr/JTR54KNDAVA

■ '해부용 시신 인증샷' 의사들에 과태료 50만원씩 부과

기증받은 해부용 시신을 앞에 두고 '인증샷'을 찍은 뒤 이를 인터넷에 올려 사회적 물의를 빚은 의료인들이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 24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최근 서울의 한 대학병원에서 열린 '개원의 대상 족부(발) 해부실습'에 참여해 인증사진을 찍은 의사 6명에게 각각 과태료 50만원이 부과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yRRi4KIDAVR

■ 신생아 한해 400명 감염…산후조리원에 바이러스 '득실'

전국 산후조리원에서 신생아들이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등에 감염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신생아가 모여 있는 산후조리원의 특성 때문에 한 명이라도 감염되면 확산될 우려가 크지만, 폐쇄 조치 등에 한계가 있어 보건당국의 대응이 쉽지는 않은 상황이다.

전문보기 : http://yna.kr/eRRs4KgDAVx

■ '영장 청구권' 독점한 막강 검찰, 기각률은 경찰보다 높아

검사의 영장 청구권을 규정한 헌법 조항을 두고 정치권의 개헌 논의가 가열되는 가운데, 영장 청구권을 독점한 검찰의 영장 기각률이 오히려 경찰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법원행정처 통계에 따르면 2013∼2015년 검찰이 전국 법원에 청구한 구속영장 2만2천720건 가운데 5천659건이 기각돼 24.9%의 기각률을 보였다.

전문보기 : http://yna.kr/OTRu4KtDAVo

■ 장애인구역 불법주차 과태료 인상 추진…10만원→20만원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불법주차하면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과태료를 물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24일 보건복지부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남인순 의원(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정부는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의 주차위반 행위에 대한 과태료 상한액을 올릴 필요성이 있다고 보고 인상을 검토하기로 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HQRx4KnDAVi

■ 삼성전자, 갤럭시탭S3에 中ATL 배터리 탑재

삼성전자가 오는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하는 신제품 태블릿 PC 갤럭시탭S3에 중국 ATL의 배터리를 탑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노트7 단종 사태 이후에도 ATL과 협력 관계를 유지하는 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전문보기 : http://yna.kr/5RRn4KcDAVI

■ 38노스 "멕시코인이 北방송 실시간 중계 유튜브 계정 운영"

이달 초부터 북한 TV 방송을 실시간 중계하는 유튜브 계정이 멕시코에 기반을 둔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인 38노스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KCTV-조선TV'로 명명된 동영상 채널은 지난 6일 생성된 후 몇 시간 동안 조선중앙TV를 방영, 북한 체제를 선전하고 있다.

전문보기 : http://yna.kr/VzRC4KJDAV1

■ 美합참의장 "러-中-北-이란-IS위협 국경초월…北, 美본토 위협"

조지프 던포드 미국 합참의장은 23일(현지시간) 북핵 위협과 관련해 "북한이 지금은 한국과 역내 국가뿐 아니라 미국 본토에까지 위협이 되고있다"고 말했다. 던포드 합참의장은 이날 미 싱크탱크 브루킹스 연구소 주최로 열린 '글로벌 위협과 미국의 국가안보 우선순위' 주제 토론회 기조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byRG4K7DAVw

■ 전세계 3억2천만명 우울증…10년새 18% 증가

전 세계 인구 4%에 해당하는 3억2천200만명이 우울증을 앓고 있으며 노인, 여성, 청소년 등이 특히 취약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23일(현지시간) 밝혔다. WHO는 2015년 기준으로 집계한 우울증 인구가 2005년보다 18.4% 증가했다며 인구 증가뿐 아니라 기대 수명이 늘어난 것도 원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_yRt4KnDAVY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