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민원 출발은 전화응대부터'…태안군, 전 직원 전문교육

송고시간2017-02-23 15:18

(태안=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충남 태안군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 응대 서비스 교육에 나선다.

태안군청 민원실 전경
태안군청 민원실 전경

태안군은 민원인에 대한 전화 응대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본청과 읍면사무소 전 직원(640명)을 대상으로 '원스톱(one-stop) 전화 응대 서비스 교육'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민원인으로부터 전화가 왔을 때 최초 전화 수신자가 각종 업무 분장을 숙지한 뒤 담당자까지 연결해줘 민원인 전화 응대 만족도를 높이는 게 목표다.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최초 전화 수신 직원은 이를 알리고, 메모 전달이 필요하면 전달해주거나 담당자 직통 전화번호까지 안내하는 등 전화 연결 서비스를 공무원 중심에서 민원인 중심으로 전환하도록 했다.

이를 위해 다음 달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문강사 초빙 교육에 나서 전화 응대 서비스와 그 외 응대 서비스 실천사항을 구체적으로 알리고, 전화 응대 서비스 관련 동영상도 제작, 배포할 방침이다.

또 세무, 자동차, 건축, 개발행위, 산지, 여권 등 전화로 문의하는 주요 업무별 담당자를 통합적으로 정리해 전 직원이 정보를 공유하도록 했다.

박종관 군 민원봉사과장은 "이 교육이 마무리되면 직원들의 마인드가 '군민 중심'으로 바뀌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min365@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