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수원시, 스마일센터와 손잡고 범죄 피해자 지원

송고시간2017-02-23 14:42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도 수원시는 법무부가 운영하는 심리치료전문기관 '스마일센터'와 함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범죄 피해자들과 그 가족을 돕기로 했다.

법무부 '수원스마일센터 개소식'
법무부 '수원스마일센터 개소식'

(서울=연합뉴스) 권정훈 법무부 인권국장(오른쪽 네번째)이 21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권로에서 열린 수원 스마일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2016.12.21 [법무부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와 수원스마일센터는 23일 수원시 권선구 휴먼서비스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범죄 피해자를 돕는 일에 두 센터의 정보와 자원을 공유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가 범죄 피해로 인해 심리치료와 임시 주거시설이 필요한 주민을 찾아내 스마일센터에 의뢰하면 스마일센터는 해당 주민에게 심리치료 등을 지원한다.

또 스마일센터가 센터 이용자 중 통합사례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를 찾아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 의뢰하면 휴먼서비스센터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하게 된다.

수원시 복지 행정의 중심 역할을 하는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지역 내 보건·복지·의료기관 등 168곳과 업무협약을 맺고 소외된 이들을 돕고 있다.

법무부가 운영하는 스마일센터는 강력범죄 피해로 트라우마를 겪는 피해자와 가족에게 임시 주거 지원 및 법률상담을 해 준다.

수원스마일센터는 지난해 12월 21일 문을 열었다.

hedgeho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