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세종소식] 3월 18일 대전현충원서 '서해수호 걷기대회'

송고시간2017-02-23 15:29

(대전=연합뉴스) 국립대전현충원은 다음 달 18일 오전 10시 보훈공연장에서 '서해수호 걷기대회'를 한다.

지난해 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서해수호 걷기대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해 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서해수호 걷기대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제2회 서해수호의 날(3월 24일)을 기념해 열리는 이 행사는 제2연평해전·천안함 피격·연평도 포격 전사자 등 서해수호 용사 55명의 추모 의미를 담아 총 5.5㎞ 코스에서 진행된다. ☎ 042-820-7061

세종시 '예산절감 기여' 공무원에 성과금 지급

(세종=연합뉴스) 세종시는 올해부터 예산 절감에 기여한 공무원에 성과금을 지급하는 '예산성과금 제도'를 도입, 운영키로 하고 다음 달 17일까지 신청서를 받는다.

신청 대상은 업무수행 과정에서 제도를 개선하거나 세입원을 발굴하는 데 기여한 공무원 또는 국민 제안이나 예산 낭비 신고 등을 통해 수입 증대에 기여한 일반 시민이다.

시는 기여도와 창의성, 노력도, 제도개선 효과 등을 종합 심사해 지급 규모를 결정할 방침이다. ☎ 044-300-2323

한은 대전충남본부 '다문화가정 주부 초청 견학행사'

(대전=연합뉴스)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는 23일 대전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주부 40명을 초청해 금융경제교육과 견학행사를 했다.

초청된 주부들은 대전 동구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서 한국어 이해교육 등을 수강하고 있는 결혼이민 여성들로 원 국적은 중국, 베트남,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캄보디아 등이다.

[대전세종소식] 3월 18일 대전현충원서 '서해수호 걷기대회' - 2

참석자들은 한은 대전충남본부에서 '한국은행이 하는 일과 바람직한 소비생활', '금융사기 예방 및 피해 대처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원들과 오찬을 함께 한 뒤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을 견학했다.

이날 행사는 국제화·개방화로 증가하는 다문화가정 주부들에게 금융경제 지식을 함양해 한국사회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