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베트남 축구 스타 강원FC 쯔엉 강원도 홍보대사 위촉

지역 상품·관광·평창올림픽 등 토털 마케팅 전개

(춘천=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강원도가 23일 베트남의 인기 스포츠 스타인 강원FC 소속 르엉 쑤언 쯔엉(22·Luong Xuan Truong)을 강원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왼쪽부터 조태룡 강원FC 대표이사, 김동일 도의장, 쯔엉, 최문순 지사, 두정수 국제관계대사 [강원도=연합뉴스]
왼쪽부터 조태룡 강원FC 대표이사, 김동일 도의장, 쯔엉, 최문순 지사, 두정수 국제관계대사 [강원도=연합뉴스]

도는 이날 통상상담실에서 강원FC 구단주인 최문순 지사, 조태룡 강원FC 대표이사, 김동일 도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하고 베트남시장 공략에 나서기로 했다.

쯔엉은 베트남 출신 1호 K리그 선수이다.

지난달 4일 베트남 축구협회(VFF)가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최고 인기 선수상을 받았다.

베트남 내 기자단과 팬들의 투표를 가장 많이 받은 선수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쯔엉은 49.1%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는 쯔엉 홍보대사 위촉과 연계해 도내 상품, 관광, 평창올림픽 등 토털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우선 5월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 축구장에서 열리는 강원FC 홈경기 때는 '베트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도내 다문화가족과 유학생 등 400여명의 외국인을 초청해 도내 수출 유망상품과 베트남 문화, 평창올림픽 붐업을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베트남 호찌민에 동남아 국외본부를 설치하고, 호찌민에서 '쯔엉과 함께하는 강원의 날 행사'를 개최해 도내 상품과 관광, 평창올림픽 홍보, 전시회, 수출상담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에 맞춰 올해와 2018년을 강원 방문의 해로 선포했다.

도 관계자는 "인구 1억명에 육박하는 베트남의 최고 인기 스포츠 스타 쯔엉의 강원FC 입단 및 홍보대사 위촉으로 베트남 국민의 강원도 방문이 이어지고 평창올림픽에 관한 관심도 상승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베트남 등 동남아에서의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limb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3 13:1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