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방송인 김혜영, 형편 어려운 피겨 국가대표 이시형 후원

지난해 TV 동반 출연 계기…"꿈 포기 않는 열정에 감동"

(남양주=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방송인 김혜영(55)씨가 형편이 어려운 피겨 국가대표 이시형(17·판곡고) 군의 후원자로 나섰다.

김혜영씨는 지난 22일 남양주시청을 방문,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군에게 후원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남양주시가 23일 밝혔다.

방송인 김혜영, 형편 어려운 피겨 국가대표 이시형 후원 - 1

김씨는 지난해 5월 한 TV 아침 프로그램에 이군의 어머니와 함께 출연해 이군이 피겨스케이팅 유망주지만 형편이 어려워 제 실력을 발휘 못 한다는 것을 알게 된 뒤 후원하기로 했다.

이후 비싼 피겨 스케이트 신발을 선물하고 이군의 어머니와 연락을 주고받는 등 관심을 뒀다.

이번에 김씨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 이 가운데 2천만원을 이 군에게 사용해 달라고 지정했다.

김씨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멋지게 꿈을 키우고 있는 이군의 사연을 듣고 그 열정에 손을 잡아 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뛰어난 피겨스케이팅 재능으로 2015년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발탁된 이군은 지난해 초 운동 중단 위기를 맞았다.

궂은일을 하며 이군을 홀로 뒷바라지하던 어머니(55)가 어깨 인대 파열로 더는 일을 못 하게 됐기 때문이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주니어 그랑프리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이군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기대주로 주목받아온 터라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했다.

이 같은 사연이 알려지자 남양주시 원스톱 보건복지시스템 가운데 하나인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이군의 팬들이 이군을 돕기도 했다.

주위의 도움으로 이군은 피겨에 전념, 지난달 7∼8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제71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에서 189.91점을 얻어 차준환(238.07점), 김진서(216.16점)에 이어 3위를 차지하면서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이 대회는 2017 세계(주니어) 선수권 파견선수권 대회도 겸해 열려 이군은 오는 3월 대만에서 열리는 대회 출전권도 따냈다.

이군은 오는 10월 최종 결정되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국가대표가 꿈이다.

현재는 출전권이 1장이어서 차 선수가 유력한 상황이지만 이군도 기량이 일취월장하고 있어 노려볼 만하다.

이군의 어머니는 "김혜영 씨를 비롯한 주위의 도움에 항상 감사하고 있다"며 "시형이 성과를 내는 것이 이런 도움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밝혔다.

k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3 10: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