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스마트공장 지원에 기술보증기금·우리銀 참여

스마트공장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식
스마트공장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식(서울=연합뉴스) 정만기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가운데)과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왼쪽), 이광구 우리은행장이 23일 오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을 위한 금융지원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는 데 기술보증기금과 우리은행[000030]이 참여키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3일 두 기관과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산업부는 지난해 9월 신용보증기금, 신한은행과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려는 중소·중견기업은 스마트공장추진단으로부터 확인서를 받아 우리은행에 대출을 신청하면, 기술보증기금이 협약보증서를 발급해 별도의 담보 없이도 보증 대출이 가능해진다.

우리은행은 금리를 최대 1.0%포인트 우대하고 보증료율을 0.2%포인트 감면한 스마트공장 협약보증 대출을 한 번에 지원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스마트공장 투자를 통해 기술력과 혁신 의지가 있는 중소·중견기업이 한 단계 도약하려면 금융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정부와 민간의 자발적인 협력을 통한 스마트공장 확산 지원은 앞으로도 계속돼야 한다"고 금융기관의 참여를 독려했다.

스마트공장 협약보증 대출을 이용하려는 기업은 가까운 기술보증기금, 우리은행 영업점이나 스마트공장추진단(☎ 02-6050-2777)에 문의하면 된다.

e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3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