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소식] 울주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

(울산=연합뉴스) 울주군이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2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47명으로 읍·면별 인구비율에 따라 범서읍 6명, 언양·온산·온양읍 각 5명, 삼남·청량·웅촌·서생·상북면 각 4명, 두동·두서·삼동면 각 2명이다.

울주군청 전경
울주군청 전경

신청 자격은 군민과 울주군에서 일하는 직장인이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위원들은 울주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분과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 의견수렴, 편성방향 의견 제출, 자문 역할을 맡는다.

울주군, 마을공동체 주민아카데미 27일 열어

(울산=연합뉴스) 울주군은 따뜻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주민아카데미를 오는 27일부터 3일간 연다.

마을공동체는 주민이 함께 마을에 필요한 일을 하면서 소통하는 모임으로,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카데미는 27일 언양 63뷔페에서 한승욱 부산발전연구원 연구위원이 '마을문화공동체와 도시재생의 이해'라는 주제로, 28일에는 범서읍행정복지센터에서 김현정 길있는연구소 대표가 '우리 마을만들기, 맨땅에 헤딩합시다'라는 주제로 각각 열린다.

다음 달 2일에는 온양문화복지센터에서 권상동 마을만들기전국네트워크 공동운영위원장이 '마을! 참여와 소통, 필요를 조직하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3 10: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