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급요리 집에서 간편하게"…삼성 '직화오븐' 신제품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2017년형 '직화오븐' 28ℓ 신제품과 '직화오븐 스팀' 32ℓ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 직화오븐은 조리실 상단에서 고른 열풍이 흘러내리는 가열 기술인 '직화열풍'을 적용, 조리 시간은 최대 반으로 줄이면서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려준다.

신모델은 싱글족과 신혼부부 등 소형 가구가 사용하기 좋은 28ℓ 모델이다. 전자레인지를 놓았던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오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직화오븐은 전자레인지 기능뿐 아니라 ▲ 기름을 사용하지 않아 칼로리는 줄이고 바삭한 맛은 살리는 '웰빙 튀김' ▲ 용량 대에 따라 70~200가지 자동 조리가 가능한 '스마트 쿡' ▲ 요구르트 등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발효' ▲ 말린 과일과 같은 건강 간식을 2~3시간 만에 만들 수 있는 '건조' 등 복합 기능을 갖췄다.

제품 내부에는 99.9%의 항균력과 높은 내구성을 가진 세라믹 소재를 적용해 오랫동안 긁힘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28ℓ 신제품에는 오븐 내 조리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이지 뷰(Easy View)' 도어를 적용해 더욱 편리해졌다.

삼성 직화오븐 스팀도 기존 35ℓ 대용량 모델에 32ℓ 모델을 추가해 라인업을 넓혔다.

직화오븐 스팀은 스테인리스 커버, 찜망 접시, 구이 팬 등 3중으로 구성된 '스팀 쿠커'로 110개의 자동 조리가 가능하다. 스팀 기능으로 음식의 수분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보온 효과도 뛰어나 따뜻하게 온기를 보존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인 가구, 신혼부부 등 소형 가구부터 대가족까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프리미엄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직화오븐의 용량 대를 다양하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삼성 직화오븐 28ℓ 모델의 출고가는 38만원, 직화오븐 스팀 32ℓ 모델은 52만원이다.

"고급요리 집에서 간편하게"…삼성 '직화오븐' 신제품 - 1

noma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3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