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말레이 경찰, 김정남 피살 CCTV 영상 유출경위 조사

(쿠알라룸푸르=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김정남 피살 사건을 수사 중인 말레이시아 경찰이 범행 장면 등이 고스란히 담긴 폐쇄회로TV(CCTV) 영상 유출 경위 조사에 나섰다.

22일 베르나마 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경찰은 말레이시아 국제공항을 운영하는 말레이시아공항공사(MAHB)를 상대로 CCTV 영상이 일본 언론에 유출된 경위를 캐고 있다.

조사는 이번 CCTV 유출 사태의 책임이 전적으로 MABB에 있다고 지적한 누르 자즐란 모하메드 내무부 차관의 지시에 따른 것이다.

누르 차관은 "공항 청사의 CCTV 등 보안시설물 관리는 모두 MAHB가 하고 있으며 경찰은 보안업무를 보조할 뿐이다. 따라서 이번 사건의 책임은 MAHB에 있다"고 말했다.

문제의 영상은 총 2분33초 분량으로 김정남이 사건 현장인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2의 출국장에 들어설 때부터 용의자들에게 공격을 받고 공항내 치료소로 향하는 장면 등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여러 곳에 설치된 서로 다른 CCTV에서 촬영된 장면이 편집된 이 영상은 지난 19일 일본 후지TV를 통해 공개됐다.

김정남 독극물 피습 당시 CCTV 영상 첫 공개
김정남 독극물 피습 당시 CCTV 영상 첫 공개(쿠알라룸푸르 AP/후지TV=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이 지난 13일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2에서 독극물 공격을 받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20일 공개됐다. 사건 당일 공항 내 동선을 따라 설치된 여러 각도의 폐쇄회로TV 녹화 영상을 이어붙인 5분여 분량의 이 영상은 일본 후지TV가 공개한 것으로, 김정남의 공항 출국장 진입 장면, 용의자인 외국인 여성들이 그와 접촉하는 과정, 그가 공항 내 병원으로 이동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사진은 김정남이 공격받은 직후 공항 보안요원들에게 자신의 얼굴을 가리키며 설명하는 모습의 영상에서 캡처한 것.

meola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2 21: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