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전기공사협회, 류재선 신임 회장 선출

한국전기공사협회, 류재선 신임 회장 선출 - 1

▲ 한국전기공사협회는 22일 서울 여의도 소재 63컨벤션센터에서 '제52회 정기총회'를 열고 류재선 (주)금강전력 대표를 제25대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총 대의원 292명 중 290명이 투표에 참여한 이번 선거에서 기호 2번 류재선 후보(금강전력 대표)는 173표(59.7%)를 획득, 117표(40.3%)를 얻는 데 그친 기호 1번 장철호 후보(대조전설 대표)를 56표 차이로 따돌렸다.

류재선 회장은 당선 수락 연설에서 "기쁨보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쳤던 장철호 후보님의 선전에도 박수를 보내고 앞으로 더욱더 겸손한 자세로 회원들과 소통하고 회원 모두가 협회 정책에 참여하는 선진 협회를 만드는데 저에게 남아 있는 모든 열정을 다 쏟아 붓겠다"고 말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전기공사업의 환경을 조성하고 미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한편 소규모 업체의 어려움을 해소해 동반성장을 주도하는 등 새로운 협회 상을 구현해 나가겠다"며 "회원에게 신뢰를 주고 깨끗한 마음으로 협회를 운영해 화합된 모습으로 미래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류재선 회장은 21명의 비상임 이사와 2명의 감사를 지명하면서 새로운 25대 집행부를 선임했고, 총회에서는 2017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도 승인받았다.

이에 따라 협회는 '회원이 행복한 미래환경 구축'을 올해 비전으로 내세우고 대·중·소 전기공사기업 상생환경 조성, 성숙한 전기공사기업 경영, 대내외 미래환경 대응력 제고, 회원 소통 강화 및 서비스 향상 등의 사업 목표를 정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는 김성관 전기공사공제조합 이사장 및 유상봉 한국전기기술인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한국전력공사 사장 감사패,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 표창,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장 표창 등을 포상했다.

류재선 신임 회장은 대불대학교 컴퓨터학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원과 한국철도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한국전기공사협회 중앙회 제도개선위원회 위원장, 한국전기공사협회 전남도회 운영위원(전남도회 20대), 한국전기공사협회 전남도회 제23대, 24대 회장, 한국전기공사협회 중앙회 이사,(주)한국전기신문사 사장,(재)전남전업인 장학회 이사(현) 등을 역임했다.

한국전기공사협회는 전기공사업법 제25조에 근거한 전기공사업 유일의 법정단체로 1960년 창립된 한국전기공사협회는 전기공사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의 복리 증진, 국가전력사업에 기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2 17: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