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금융연수원, 핀테크·블록체인 등 스마트금융 연수 확대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금융연수원이 핀테크, 블록체인, 레그테크 등 스마트금융 관련 연수 과정을 개설한다.

금융연수원은 22일 디지털 금융환경으로의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14개 연수 과정을 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신규 개설되는 연수 과정은 ▲핀테크 비즈니스 실무 ▲스마트금융을 위한 기초 법률 ▲인터넷전문은행과 은행의 혁신점포 ▲SNS를 활용한 금융바이럴 마케팅 등이다.

연수원은 블록체인, 가상통화, 바이오페이 등 최신 기술 도입 상황을 계속해서 교과 내용에 반영하기로 했다.

또 핀테크 현장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실무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강의를 한다는 계획이다.

레그테크 관련 교육과정도 개발한다.

레그테크는 규제(Regulation)와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내부통제와 법규준수를 용이하게 하는 정보기술을 뜻한다.

인터넷전문은행, 로보어드바이저, 디지털화폐 거래소 등이 속속 나오면서 디지털 리스크에 대한 IT 검사가 강화된 데 따른 것이다.

연수원은 아울러 기업구조조정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과정도 강화하기로 했다.

한계기업에 대한 신속한 구조조정촉진, 프리패키지드플랜의 조기정착 등을 위한 기업구조조정 실무역량 강화 과정을 수준별로 개설한다.

스마트 금융 관련 금융연수원 교육과정
스마트 금융 관련 금융연수원 교육과정 [금융연수원 제공]

cho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2 14: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