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네이버, 美 음성인식 기술 기업에 전략적 투자


네이버, 美 음성인식 기술 기업에 전략적 투자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온 네이버가 자회사 라인과 함께 미국 실리콘밸리의 음성인식 기술 기업 사운드하운드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2005년 설립된 사운드하운드는 사람의 음성을 인식해 문자로 변환하는 ASR(Automatic Speech Recognition) 기술과 인간의 말에서 내용과 의도를 이해하는 NLU(Natural Language Understanding) 기술 등 분야에서 10년 이상 연구개발(R&D) 역량을 축적한 업체다.

음악 검색 서비스 '사운드 하운드'와 음성인식 비서인 '하운드' 등의 제품을 출시했고, 맛집 정보 웹사이트 '옐프'나 차량 서비스인 '우버' 등의 유명 IT(정보기술) 업체와 기술 제휴를 하고 있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를 통해 독보적 AI 기술을 가진 파트너 업체를 확보했고 미국 실리콘밸리의 시장·기술 트렌드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자사의 투자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사운드하운드에는 네이버·라인 외에도 미국의 그래픽 칩 업체인 엔디비아와 삼성전자, 벤처캐피탈 회사 KPCB 등이 전략적 투자를 했다. 사운드하운드가 해당 업체들에서 유치한 투자금은 총 7천500만달러(약 855억원)로 알려졌다.

t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2 11: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