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T, 우수 협력사들과 MWC 동반 참여…글로벌 진출 지원

에프알텍 등 5곳…"건전한 동반성장 생태계 만들겠다"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KT[030200]가 오는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우수 협력사 5곳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KT와 MWC에 동반 참여하는 협력사는 에프알텍[073540](FRTek), 살린(Salin), 에스넷아이씨티(Snet ICT), 매크로그래프, 피엔아이시스템 등이다. 이미 KT와 같이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거나 사업화 가능성이 큰 업체들이다.

에프알텍은 신규 케이블을 포설하지 않고 5세대(5G)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장비를, 살린은 세계 최초로 3차원 화면과 2차원 화면을 결합한 가상현실(VR) 양방향 통신 솔루션을 각각 선보인다.

또 에스넷아이시티는 차세대 통신 방식인 밀리미터파를 이용한 고속 이동 차량 내 인터넷 서비스 제공 솔루션을, 매크로그래프는 고화질 컴퓨터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VR 제작 솔루션을, 피엔아이시스템은 역동성을 강화한 VR 제작 솔루션을 각각 전시한다.

KT는 MWC에서 이들 협력사의 기술과 제품 경쟁력에 대한 외부 신뢰도를 높이고, 투자 유치, 판로 개척으로 본격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T는 지난해 MWC 상하이, 싱가포르 커뮤닉아시아, 태국 ITU 월드 텔레콤 등 대규모 전시 행사에서 협력사들이 각자 기술을 소개할 수 있도록 장을 만들어줬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상무)은 "협력사의 사업화 연계, 글로벌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경쟁력 있는 협력사를 육성해 건전한 동반성장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KT 전시관이 포함된 MWC '이노베이션 시티'
KT 전시관이 포함된 MWC '이노베이션 시티'[MWC 홈페이지 캡처]

hanj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2 09:3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