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BMW 김효준 대표 "올해 뉴 5시리즈 2만대 이상 판매"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BMW코리아가 올해 '뉴 5시리즈'를 2만대 이상 판매할 계획이다.

김효준 BMW코리아 대표는 21일 서울 강남구 파르나스타워에서 열린 뉴 5시리즈 출시 행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충분한 물량 확보가 가능하다는 전제로 "올해 뉴 5시리즈 판매는 2만대를 훨씬 넘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뉴 5시리즈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차종이기 때문에 물량 확보가 쉽지 않다"며 "지난주에도 독일에 가서 사정하고 왔고 다음 달 또 독일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뉴 5시리즈는 전량 독일에서 수입된다.

그는 "물량 확보가 각 나라 시장에 걸려있는 큰 싸움"이라며 "초도 물량은 현재 2만대 내외인데 그 이상 확보하는 게 올해 숙제"라고 말했다.

BMW코리아에 따르면 뉴 5시리즈 사전계약 대수는 지난달 4일부터 지난 17일까지 4천대 이상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벤츠가 지난해 BMW를 제치고 수입차 1위를 했다는 지적에 "1등이라는 것은 판매 대수만 갖고 얘기할 수 없다"며 "5년, 10년 지속 가능한 성장의 틀을 만드는 게 중요하며 지난해 이 부분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분이 벤츠와 우리의 1, 2등에 관심이 많은 것 같다"며 "자동차는 신차 생산주기가 7년이니까 그에 따라 주거니 받거니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올해 국내에 760, X3, 6시리즈 GT 모델, I3 등의 신차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2000년부터 BMW코리아를 이끌어왔으며 올해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연임이 최근 확정됐다.

BMW코리아 김효준 대표
BMW코리아 김효준 대표

blueke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1 13: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