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충남소식] 천안시, 농산물 가공업체·농가 계약재배 확대

(천안=연합뉴스) 충남 천안시는 농산물 가공업체와 생산농가 간 계약재배를 확대하기로 했다. 안전한 농산물을 학교 급식으로 공급하고 농가 소득도 늘리기 위해서다.

천안시는 21일 시청에서 교육지원청 및 비에스푸드·늘만나식품·샛별식품·중앙농산 등 농특산물 가공업체와 '농특산물 계약재배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했다.

절임배추 [연합뉴스 자료사진]
절임배추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간 계약재배로 생산될 농특산물은 배추, 무우, 고추, 부추 등 8종 1천376t이다.

시는 생산농가와 김치 제조업체에 12억원 정도 이익이 돌아갈 것으로 내다봤다.

대전시, 28일 '4차 산업혁명' 대전 IP 세미나

(대전=연합뉴스) 대전시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대전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제17회 CEO 재식 재산(IP) 세미나'가 28일 유성구 도룡동 롯데시티호텔 대전 크리스털 볼룸에서 열린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중소기업 대응전략'을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에는 대전지역 기업 CEO와 임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다.

장윤종 산업연구원 4차 산업혁명 연구부장이 산업혁명 변화 흐름에서 중소기업의 생존 대비책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 042-930-4465

대전 만화·웹툰창작센터 입주작가 5명 추가 선정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옛 충남도청 3층의 '만화·웹툰창작센터'에 입주할 작가 5명을 추가 선정해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센터를 운영하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달 공고와 이달 선정평가를 통해 5명의 작가를 추가 선정했다.

진흥원은 실력 있는 외부 작가들을 영입하기 위해 지역제한을 두지 않고 전국 대상 모집을 통해 탑툰에 연재된 '쾌락왕'의 유창기 작가, 카카오 페이지에 연재되고 있는 '망태'의 김영준 작가 등 다채로운 경력의 작가 5명을 선발했다.

이로써 센터에는 총 9실에 23명의 작가가 입주, 만화 웹툰 콘텐츠 분야 개인 창작활동에 따른 장비 등을 지원을 받으며 만화 웹툰 사업발굴, 시민 대상 교육 등 각종 공익사업에도 참여하게 된다.

한편 오는 28일 오후 2시 목원대학교 창업진흥센터 1층 강의실에서는 '지역 만화·웹툰 산업 활성화 전략세미나'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해 부천, 대구, 경북 등 전국 지자체에서 웹툰 산업을 지원하는 실무자들이 참석해 지역별로 특색있는 만화·웹툰 산업 활성화 전략 방안을 모색한다.

논산시, 로컬푸드장터 25일 개장

(논산=연합뉴스) 충남 논산시 로컬푸드장터가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열린다.

로컬푸드장터를 알리는 포스터.[논산시제공=연합뉴스]
로컬푸드장터를 알리는 포스터.[논산시제공=연합뉴스]

오는 25일부터 시작되는 로컬푸드장터에는 매월 짝수 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논산공설운동장 테니스장 앞에서 50여 농가가 참여한다.

이 장터에서는 100여가지 품목의 다양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착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먹거리 장터, 축하공연, 푸짐한 경품도 준비된다.

장항국가산단 입주 4개 업체 서천군과 MOU

(서천=연합뉴스) 충남 서천군은 21일 장항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할 수도권 및 지방 유망기업 4개사와 투자협약을 했다.

협약 기업은 ▲ 한국공조기술개발㈜(대표 이건수) ▲ KNJ엔지니어링(대표 김중구) ▲ ㈜대영모터(대표 이대섭) ▲ 핫몰드엔지니어링㈜(대표 유승찬) 등이다.

이들 기업은 2018년부터 장항국가산업단지 내 3만6천671㎡에 117억원을 투자해 생산라인을 구축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1 11: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