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PRNewswire] 엔터프라이즈DB,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 2017 출시

-- 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표준 설립

-- 오픈 소스 기반의 데이터베이스와 툴 업데이트로, 더욱 빠른 분석과 더욱 우수한 통합, 더욱 큰 데이터 세트 그리고 더욱 강력한 고성능 환경구성 실현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베드퍼드, 매사추세츠주 2017년 2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디지털 비즈니스들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기업인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R)[http://www.edbpostgres.com/ ] 또는 EDB™)는 오늘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 2017(EDB Postgres™ Platform 2017)의 일반적인 가용성을 발표했다. 해당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은 첫 통합 오픈 소스 기반 데이터베이스 관리 플랫폼으로, 구조적 데이터와 비구조적 데이터 모두를 관리하는 데 요구되는 구성요소들을 하나의 플랫폼에 모두 가지고 있다. 해당 플랫폼의 2017년 버전은, 기업들이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새로운 수익창출 기회들을 탐색하며 더 뛰어난 첨단 분석과 데이터 통합 능력과 함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엔터프라이즈DB는 최신 데브옵스(DevOps)가 요구하는 유연하고 편리한 프로비저닝 기능과 함께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 성능, 안정성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비즈니스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한다"면서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 2017은 고성능 포스트그레스 인프라스트럭처들을 위해 맞춤 설계된 통합 툴들의 성능과 기능들을 향상시킨다. 이를 통해, 오늘날의 디지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들의 복잡하고 까다로운 작업 부하를 지원할 수 있는 더욱 강력하고 더욱 통합된 아키텍처가 탄생한다"고 엔터프라이즈DB의 제품 개발 담당 시니어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인 마크 린스터 박사(Marc Linster, Ph.D.)는 전했다.

해당 새로운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 2017의 기술 향상을 통해 기업들은 아래의 사항들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 더욱 까다로운 작업 부하와 복잡한 분석 지원

- 더욱 큰 멀티 테라바이트 데이터 세트를 더 쉽게 관리

- 지리적으로 분산된 작업 부하를 지원하는 더욱 유연한 데이터베이스 클러스터를 구축

- 발전된 호환성 기술을 통해 오라클(Oracle(R))로부터 더욱 광범위한 작업 부하를 완화하며 레거시 시스템(기존 시스템)들과의 통합을 더욱 용의하게 함

EDB 포스트그레스: 성공의 수량화

새로운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 2017을 위한 엔터프라이즈DB의 연구와 개발 투자들은 많은 기관 및 조직들이 디지털 계획들을 추진하면서 직면한 문제들을 직접 해결한다.

"기관들은 오늘날의 데이터 홍수로부터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가치를 추출하고 전달할 수 있는 민첩하고 유연한 데이터관리 솔루션들을 찾고 있다" 면서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은 고객들이 디지털 변환 계획들을 추진하는 것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속도와 규모,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가치를 극대화하는 고성능 서버 솔루션으로 IBM파워 시스템들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IBM의 파워 에코시스템과 전략담당 부사장 테리 버닉(Terri Virnig)는 전했다.

디지털 변환은, 기관들이 새로운 수준의 데이터 통합과 통찰을 깨닫도록 지원할 수 있다. 최근 연구는 조직이 인프라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함으로써 성공을 계량화할 수 있도록 한다. 최근 하버드비즈니스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recently)는, 다양한 주요 산업들 전반에 걸쳐 34억 달러(USD)의 메디안(중앙값) 수익을 창출한 미국 증권거래소 상장 344개의 기업을 조사한 연구 계획, 올바른 디지털 비즈니스를 실현하는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What Companies on the Right Side of the Digital Business Divide Have in Common [http://bit.ly/2lHluRq ][1])의 개요를 소개했다. 3년 평균, 빠르게 디지털 비즈니스를 수용한 기업들은(상위 25% 기업들) 55%의 매출 총이익을 보인 반면, 디지털 비즈니스 수용이 느린 기업들(하위 25% 기업들)이 37%의 매출 총이익을 보였다. 운영이익과 이윤이익 역시도 위와 같은 양상을 보였다. 기업들은 문제들을 극복하고 디지털 리더가 되고자 진력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그 결과들을 고스란히 직면해야만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연구는 이러한 리더기업들이 차별화된 전략 마인드셋을 가지고 디지털 기회들에 접근하고 차별화된 운영 모델로 기회를 발굴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에 있어 데이터와 분석은 매우 중요한 요소들이다. 선두 기업들은 포괄적인 데이터수집 전략을 보유하고 있으며 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경쟁 업체들과 차별화를 시도할 가능성이 크다"고 해당 연구 보고서는 언급한다.

EDB 포스트그레스: 디지털 비즈니스 위한 새로운 표준들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은 다양한 산업들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시장에서 포춘 500과 포브스 글로벌 2,000 기업들로부터 도입승인을 받았으며, 해당 산업들은 IT(information technology[http://bit.ly/2kLpqmv ]), 보험, 금융 서비스(financial services[http://bit.ly/2lHuV3y ]), 정부(government[http://bit.ly/2kLiLZO ]), 보건(healthcare[http://bit.ly/2koBerE ]), 제조(manufacturing[http://bit.ly/2kCL0aj ]), 통신을 포함한다.

한 예로, 통신 산업(telecommunications industry[http://bit.ly/2kjFv4l ])에서는 기존의 음성과 메시지 서비스 제품들이 범용화되며 가격들이 내려가는 한편, 새로운 디지털 기기들이 계속해서 새롭게 생겨나고 발전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들은 변화하는 것을 통신회사들이 경험하면서, 치열한 경쟁 압력은 중대한 변화를 가져왔다. 그 결과, 통신회사는 운영을 현대화하기 위해 오픈 소스를 채택하는 데 더욱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더욱 높은 효율성과 유연성을 추구하며, 더욱 우수한 민첩성과 함께 판매업체에 대한 기능상 종속성은 줄이는 한편 비용은 줄이고자 진력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DB는, 전 세계 주요 통신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이는 미국 내 가장 큰 규모의 지역 무선통신기업 중 한 기업을 포함한다. 해당 무선통신기업은 통신업계의 타 기업들과 동일한 많은 이유로 더 많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채택하기 시작했다. 데이터 센터 내 오픈 소스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그 첫 시작으로, 해당 무선통신 기업은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100TB의 애플리케이션을 레거시 시스템인 오라클 엑사데이터(Oracle(R) Exadata)로부터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과 클라우데라(하둡)으로 전송시키기로 했다.

오라클에서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으로 이루어지는 해당 전송으로 인해 큰 비용이 드는 레거시 시스템을 저렴한 비용의 오픈 소스 기반 데이터관리 솔루션들인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과 클라우데라(Cloudera)로 대체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실행 비용이 수백만 달러까지 절감된다. 엔터프라이즈DB는 해당 프로젝트가 빠르고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으며 2주 만에 최종완료되었다.

EDB 포스트그레스: 주요 업데이트 사항들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은, 서로 다른 데이터베이스 간 통합을 실행하며 NoSQL솔루션의 비구조적 데이터를 구조적 그리고 관계적 시스템들에서의 트랜잭션 데이터와 결합한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2개의 데이터베이스 서버 버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i) EDB 포스트그레스 표준 서버 (오픈 소스 포스트그레SQL 데이터베이스); 또는 (ii)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벤스드 서버 (확장된 기업급 성능, 확장성, 보안 기능을 갖춘 포스트그레SQL의 업그레이드 버전). 다음은, 2017년 버전의 핵심 발전 및 업데이트 사항들이다:

-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벤스드 서버 9.6(EDB Postgres™ Advanced Server 9.6): 수평과 수직 확장성에서의 성능 향상과 발전들로 인해 데이터베이스는 더욱 큰 규모의 복잡한 분석 작업 부하를 지원하기 위한 더욱 큰 용량을 제공한다.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6에서의 병렬 쿼리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전통적, 트랙잭션 운영을 분석과 결합할 수 있다. 또한,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벤스드 서버는 향상된 동기화 데이터복제 기능을 통해 더욱 우수한 스케일 아웃 성능과 높은 가용성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이제 기관들은 더욱 높은 트랜잭션 비율, 더욱 큰 데이터베이스, 더욱 까다로운 분석이 필요한 작업 부하를 지원하고자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벤스드 서버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는 현재 애플리케이션 간 대화(메시지)를 용이하게 하는 오라클과 같은 DBMS 어드밴스드 큐잉(DBMS Advanced Queuing)기능인 DBMS_AQ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트랜잭션 시스템들은 DBMS_AQ로 인해 운송, 인벤토리, 공급체인 시스템들과 더욱 효과적으로 통신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DB는 데이터 이송을 해야 하는 조직들을 위해 오라클과 호환되는 방식으로 DBMS_AQ를 개발했다. 하지만 오라클을 사용하던 오라클에서 이송하던지 관계없이 모든 조직 및 기관들은 해당 기능을 통해 더욱 쉽게 응용 프로그램들을 통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6은 중첩된 서브 프로시저와 오라클 스타일의 병렬 힌트들을 특징으로 한다.

- EDB 포스트그레스 레플리케이션 서버 6.1(Postgres™ Replication Server 6.1): 통합 스위트의 일부로써, EDB 포스트그레스 레플리케이션 서버 6.1은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 2017에 통합된다. 해당 툴을 업데이트하면, 오늘날 디지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들에 매우 중요한 기능인 여러 지역 간 동기화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향상된 새로운 기능들을 장착, EDB 포스트그레스 레플리케이션 서버는 현재 오라클 12c, SQL 서버 2012 그리고 2014와 호환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더욱 다양한 환경들 속에서 더욱 많이 EDB 포스트그레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기업들이 각 아키텍처 그리고 애플리케이션들을 사용해 레플리케이션(복제)을 더욱 전략적으로 활용함에 따라, 성능과 유연성이 더욱 뛰어난 레플레케이션 툴들이 필요하게 되었다. 엔터프라이즈DB가 데이터베이스와 툴들을 위해 개발 및 발전시킨 사항들은 이러한 새로운 요구사항들을 만족시킨다.

- EDB 포스트그레스 백업과 리커버리 2.0(EDB Postgres™ Backup and Recovery 2.0): 또한 도구들을 위한 관리 스위트(Management Suite)의 일부로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에 통합된 EDB 포스트그레스 백업과 리커버리 2.0은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를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한다. 새로운 정밀 제어기능은, 더욱 복잡하고 분산된 인프라들과 작업들이 일관된 가동시간을 보장하도록 관리하는 DBA들을 위해 더욱 쉽고 빠른 프로세스들을 제어한다.

한 예로, 새로운 기능 중에는 블록수준의 증분(incremental) 백업이 있는데 이는 이전 백업 이후 변경된 내용만 백업함으로써 소요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DBA는 다양한 백업 시나리오들을 테스트하는 데 더욱 우수한 유연성을 갖게 된다.

EDB 포스트그레스: 가격, 가용성,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 2017은 구독식(subscription)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이는 모든 데이터관리 솔루션 구성요소, 지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EDB 포스트그레스 파트너 네트워크에의 엑세스를 포함한다.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은 베어 메탈에 활용될 수 있다; 사실상 컨테이너 환경; 또는 공공, 민간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들에서도 활용될 수 있다. EDB 포스트그레스는 오픈 소스와 표준에 기반을 두며 리눅스와 윈도우의 다양한 배포판들을 포함하는 거의 모든 주요 운영 시스템들에서 실행된다.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 2017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은 경우 2월 23일 웨비너 포스트그레스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표준 설정(Advances in Postgres Set New Digital Business Standard)에 참여할 수 있다.

- 등록(Register[http://bit.ly/2kM4iN4 ]), 오전 8시(동부) 웨비너

- 등록(Register[http://bit.ly/2lcPDLw ]), 오후 1시(동부) 웨비너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 2017를 시작하려면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 서버(here[http://bit.ly/2lCjtde ])를 다운로드 하면 되고 이메일(sales@EDBPostgres.com)을 통해 관련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R) 또는 EDB™) 코퍼레이션에 대해

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기업 엔터프라이즈DB (EnterpriseDB(R) 또는 EDB™)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재플랫포밍,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레거시 마이그레이션(이송)을 위한 최고의 오픈 소스 기반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한다. 엔터프라이즈DB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데이터통합, 데이터 웨어하우징을 위한 기술과 인프라들과 통합된다. 엔터프라이즈DB의 고객들은, 가장 신뢰할 수 있고, 성능이 뛰어나고, 유연한 개방형(오픈)의 비용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DB는 매사추세츠주 베드퍼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 16개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 당사 웹페이지(www.EDBPostgres.com)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는 엔터프라이즈DB코퍼레이션(EnterpriseDB Corporation)의등록상표다. EDB와 EDB 포스트그레스(EDB Postgres)는 엔터프라이즈DB 코퍼레이션의 상표이다. 기타 상표는 각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다.

미디어 문의

낸시 스캇(Nancy Scott)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

+1 781.357.3090

Nancy.Scott@EDBPostgres.com

카이르브레 슈그리(Cairbre Sugrue)

슈그리 커뮤니케이션(Sugrue Communications)

+44 (0)1932 429 779

Cairbre@Sugruecomms.com

로고 - http://mma.prnewswire.com/media/319928/enterprisedb_corporation_logo.jpg

[1] Robert Brock, Marco Iansiti, and Karim R. Lakhani, What Companies on the Right Side of the Digital Divide Have in Common (Harv. Bus. Rev., Jan. 31, 2017).

출처: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1 09: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