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웃는' 김정은, 10대때 김정일 수행했던 메기공장 시찰(종합)

"나라의 재부 늘어 대만족"…北매체, 환하게 웃는 사진 게재
북한 김정은, 삼천메기공장 시찰
북한 김정은, 삼천메기공장 시찰(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최근 현대화 공사를 거친 삼천메기공장을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1일 보도했다. 2017.2.21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최근 현대화 공사를 거친 삼천메기공장을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1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양어의 주체화, 과학화, 집약화, 공업화가 최상의 수준에서 실현됨으로써 세계적 수준의 대규모 양어기지로 훌륭히 전변된(변화된) 삼천메기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고 보도했다.

중앙통신에 따르면 황해남도 삼천군에 위치한 삼천메기공장은 최근 연건축면적 9만여㎡ 규모의 '방대한' 현대화 공사를 진행했다. 김정은은 2015년 12월 이 공장을 시찰하며 '세계적 수준의 메기 생산기지로 전변시킬 데 대한 과업'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시찰에서 김정은은 "공장이 현대적으로 개건됨으로써 연간 3천여t의 메기를 생산할 수 있게 된 것은 대단한 성과"라면서 공사 결과를 높이 평가했다고 중앙통신은 전했다.

그는 "우리나라 양어부문을 대표하는 공장, 후대들에게 물려줄 나라의 귀중한 재부가 또 하나 늘어났다"며 "지난번에는 무거운 걸음으로 돌아갔는데 오늘은 마음도, 발걸음도 가볍게 돌아가게 되였다"고 '대만족'을 표시했다.

특히 김정은은 과거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이 공장 시찰에 동행했던 것을 회고하면서 "장군님(김정은)의 유훈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중략) 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현실로 꽃피워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북한 조선중앙TV는 지난해 1월 방영한 기록영화에서 김정일과 김정은이 '2001년 5월 13일과 9월 23일' 삼천메기공장을 찾아 '온 나라 메기공장들의 본보기가 될 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줬다는 내용이 새겨진 비석 문구를 공개했다.

이는 1984년생으로 알려진 김정은이 만 17세 나이에 김정일의 시찰에 동행하며 후계자 수업을 받은 것으로 해석되는 대목이어서 눈길을 끈 바 있다.

이번 시찰은 황병서 인민군 총정치국장, 서홍찬 인민무력성 제1부상, 김용수 당 중앙위원회 부장, 조용원 당 조직지도부 부부장이 수행했다.

노동신문이 이날 공개한 일부 시찰 사진에서 김정은은 간부들과 공장을 둘러보며 환하게 웃고 있다.

메기공장 시찰하며 웃는 김정은
메기공장 시찰하며 웃는 김정은(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최근 현대화 공사를 거친 삼천메기공장을 간부들과 시찰하는 모습. 노동신문에 21일 공개된 시찰 사진에서 김정은은 환하게 웃으며 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김정은은 이복형 김정남이 말레이시아에서 피살된 후 첫 공개 활동이었던 지난 15일 광명성절(김정일 국방위원장 생일) 75돌 기념 중앙보고대회 참석 당시에는 어둡고 굳은 표정이 뚜렷했다. 2017.2.21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김정은은 이복형 김정남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암살된 후 첫 공개 활동이었던 지난 15일 김정일 생일(광명성절) 75돌 기념 중앙보고대회에서는 눈에 띄게 어두운 표정을 지은 바 있다.

당시 김정은은 부루퉁한 얼굴을 하거나, 뭔가를 골똘히 생각하는 듯 초점 없는 눈으로 허공을 응시하는 모습을 보여 배경에 궁금증이 일었다.

굳은 표정의 김정은
굳은 표정의 김정은(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아버지 고(故)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생일(광명성절ㆍ2월 16일) 75돌 기념 중앙보고대회에 참석했다. 조선중앙TV와 중앙방송, 평양방송은 15일 평양체육관에서 당ㆍ정ㆍ군 일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보고대회에 김정은이 주석단에 나왔다고 보도했다. 2017.2.15
[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

nkphoto@yna.co.kr

kimhyo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1 09:5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