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소식] 충주시 건설 사업 36% 확대…지역업체 배려

송고시간2017-02-20 18:04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건설 사업비를 크게 늘리고 하도급 업체 선정 때 지역 기업을 배려하기로 했다.

시가 올해 발주 예정인 공사는 636건 1천474억원으로, 지난해 공사 금액 1천84억원보다 36% 늘어났다.

시는 건설협회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 공사 발주 때 자재와 장비 등 하도급 물량이 지역 업체에 70% 이상 할당되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해 관내 업체 하도급 비율은 62%였다.

충주시, 농촌마을 농번기 공동급식 지원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여성 농업인의 영농활동 참여와 농가 경영비 절감을 위해 농번기 농촌마을 공동급식 지원 사업을 한다.

지원 대상은 마을회관이나 공동급식이 가능한 시설을 갖춘 읍면 지역 가운데 농업인 15명 이상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마을이다.

시는 13개 마을을 선정해 농번기 20일 동안 마을당 200만원 한도에서 인건비와 식재료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제천시, 공직 감찰 우수사례 행자부장관 표창

(제천=연합뉴스) 제천시는 최근 열린 2017년 지방자치단체 공직감찰 공무원 연찬회에서 우수사례 장려상에 선정돼 행정자치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제천시 감사법무담당관실 강재민 주무관은 폐쇄회로(CC)TV와 차량번호 판독기, 블랙박스, 스마트폰, 음주측정기 등을 활용한 제천시의 감찰기법과 비위 자진 신고 시스템을 소개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