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진주소식] 진주시무역사절단, 인도서 260만 달러 계약

송고시간2017-02-20 16:11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는 이창희 시장을 단장으로 한 종합무역사절단이 남인도 첸나이에서 수출상담회를 열어 총 111건, 3천46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무역사절단은 수출상담회에서 260만 달러 규모의 진주실크와 농기계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인도시장에서 성과를 낸 것은 농기계·농산물·진주실크 등 진주시 주력 상품을 타깃으로 한 무역사절단 구성과 글로벌 마케팅이 큰 몫을 한 것으로 시는 평가했다.

진주시, 인도 현지서 수출 계약
진주시, 인도 현지서 수출 계약

(진주=연합뉴스) 진주시 종합무역사절단이 남인도 첸나이에서 연 수출상담회에서 수출 계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7.2.20 [진주시 제공=연합뉴스] shchi@yna.co.kr

진주시립도서관, 희망 도서 신청서비스

(진주=연합뉴스) 진주시는 시민들의 독서 욕구에 맞춘 맞춤형 자료를 제공하려고 시립도서관에 '비치 희망 도서 신청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용객이 도서관에 원하는 책이 없을 때 도서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읽고 싶은 책을 신청하도록 하고 시가 이를 사 우선 대출해 주는 것이다.

희망 도서를 신청하려면 시립도서관 자료대출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1명당 매달 3권까지 가능하다.

공공기관 반부패 담당자들 청렴 비결 발표

(진주=연합뉴스) '청렴한 세상 실천협의회(청실협)'가 사천 엘리너스 호텔에서 '제9차 정기협의회'를 열고 청렴 비결을 발표했다.

청실협은 승강기안전공단과 우체국금융개발원, 한국방송광고공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12개 공공기관 반부패 담당자들로 구성된 자발적 청렴 클러스터다.

2014년부터 체계적 부패방지와 청렴도 제고를 위해 기관의 반부패·청렴 추진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벤치마킹으로 다른 기관에 전파하는 등 국가 반부패 정책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선 지난해 부패방지시책평가 보고서 분석, 지표별 최고 득점 기관 비결 발표, 자율협력 강화 방안 등이 집중 논의됐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