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TB투자 "제주항공 수익 줄듯…투자의견·목표가↓"


KTB투자 "제주항공 수익 줄듯…투자의견·목표가↓"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KTB투자증권은 올해 제주항공[089590]의 이익이 줄어들 것이라며 주가는 상승 여력이 부족하다고 20일 평가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은 '매수'에서 '중립'으로, 목표주가는 3만2천원에서 2만8천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이한준 연구원은 "작년 4분기 제주항공은 양호한 여객 수송량을 보였음에도 직원 인센티브 지급 등으로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며 "매출액 증가 대비 유류비 등 비용 상승 폭이 커 올해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제주항공 [제주항공 제공 = 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 제공 =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연구원은 "중국의 저비용항공사(LCC)의 주가수익비율(PER)이 15∼16배임을 고려하면 제주항공의 실적 동력 대비 PER 16배는 다소 높아 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는 "올해도 수익률을 낮춰 수송량을 확보하는 전략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수송량 증가보다 매출액 증가가 더딜 수 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제주항공은 중국 항공 자유화라는 장기적인 기대요소가 있고, 3천억원 이상의 순현금 등 우량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꾸준한 이익창출이 가능한 회사"라며 "종합하면 현재 주가는 적정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chom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0 08:0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