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유승민, 실버택배 일일체험…남경필, 4차 산업현장 방문

송고시간2017-02-20 04:45

실버택배 일일체험에 앞서
실버택배 일일체험에 앞서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가운데)이 20일 오전 서울 구로구에 있는 '실버택배' 사업단을 방문, 1일 택배 체험을 하기 앞서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바른정당 대선 주자인 유승민 의원은 20일 서울 구로구에 있는 '실버택배' 사업단을 방문해 1일 택배 체험에 나선다.

유 의원은 전날 기초생활보장제도의 부양의무자 기준을 폐지하는 '중복지공약 1호'를 발표한 데 이어, 노인들이 택배기사로 일하는 현장에서 노인 일자리 창출 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유승민 캠프 민현주 대변인은 "어르신들이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복지 혜택을 못 받아 힘든 택배 일을 하는 현장에서 부양의무제 폐지 공약의 정책적 필요성을 확인하고, 노인 일자리 문제도 짚어본다"고 설명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방문한 남경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방문한 남경필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0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을 방문해 로봇을 살펴보고 있다. xanadu@yna.co.kr

같은 당 대선주자인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광교 테크노밸리 내에 있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할 방안을 찾는다.

남 지사 측 관계자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경기도형 4차 산업혁명 성공 사례"라며 "현장방문을 통해 4차 산업형 일자리들이 전국에 많이 확산할 수 있도록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원유철 의원은 오후 부산을 방문해 자신의 공약이자 유라시아 대륙을 하나의 순환고리로 엮는다는 '유라시아 큰길' 관련 내용을 논의하고 서병수 부산시장과 면담할 계획이다.

wis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