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장원준 호투·타선은 침묵…대표팀, 요미우리에 0-4패

장원준 3이닝 퍼펙트 호투, 타선은 4안타 부진
선발의 무게
선발의 무게(나하<일본 오키나와현>=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19일 오후 일본 오키나와현 나하 셀룰러 스타디움에서 열린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한국 야구대표팀과 일본프로야구 명문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평가전. 대표팀 선발 장원준이 힘차게 공을 던지고 있다. 2017.2.19
seephoto@yna.co.kr

(나하<일본 오키나와현>=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빅게임 피처' 장원준(두산 베어스) 2017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한국 야구대표팀에 희망을 안겼다.

하지만 타선은 아직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한국 대표팀은 19일 일본 오키나와현 나하 셀룰러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평가전에서 0-4로 패했다.

12일에 일본 오키나와로 건너온 대표팀이 치른 첫 실전 테스트다.

출발은 상쾌했다.

선발로 등판한 좌완 장원준은 3이닝 동안 단 한 명의 출루도 허용하지 않고 3이닝을 무피안타 무실점으로 막았다.

좌타자에 슬라이더, 우타자에 체인지업을 섞는 특유의 변화구 활용이 돋보였다.

요미우리를 대표하는 강타자 사카모토 하야토는 평범한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4번타자 아베 신노스케와 5번 무라타 슈이치는 장원준에게 삼진을 당했다.

장원준이 마운드를 내려가자, 한국이 실점했다.

장시환(kt wiz, 1이닝 2피안타 1실점)은 0-0이던 4회말 첫 타자 다테오카 소이치로에게 우익수 쪽 3루타를 내줬고, 후속타자 시게노부 신노스케에게 2루수 옆 내야안타를 맞아 1실점했다.

5회 등판한 차우찬(LG 트윈스)도 부진했다. 차우찬은 2이닝 4피안타 2실점을 기록했다.

차우찬은 6회 들어 고바야시 세이치와 루이스 크루스에게 연속 안타를 맞고, 시게노부에게 희생 번트를 내줘 1사 2,3루에 몰렸고 사카모토에게 2타점 좌전 적시타를 얻어맞았다.

대표팀은 0-3으로 뒤진 8회말 2사 1,2루에서 박희수(SK 와이번스)가 이시가와 신고에게 1타점 중전 적시타를 맞아 추가점을 내줬다.

'아직 몸이 안풀렸나'
'아직 몸이 안풀렸나'(나하<일본 오키나와현>=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19일 오후 일본 오키나와현 나하 셀룰러 스타디움에서 열린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한국 야구대표팀과 일본프로야구 명문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평가전. 6회초 김태균이 삼진을 당한 뒤 더그아웃으로 들어오고 있다. 2017.2.19
seephoto@yna.co.kr

타선은 4안타로 침묵했다. 득점 기회가 와도 적시타가 나오지 않았다.

한국은 요미우리 외국인 선발 마일스 미콜라스에 끌려가다 2회초 2사 후 서건창(넥센 히어로즈)의 유격수 내야안타, 양의지(두산)의 좌전안타, 김재호(두산)의 볼넷으로 만루 찬스를 얻었다. 그러나 이용규(한화 이글스)가 투수 땅볼로 물러났다.

4회초에는 손아섭(롯데 자이언츠)의 평범한 좌익수 뜬공 때 나온 상대 실책으로 무사 2루 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박석민(NC 다이노스), 서건창, 양의지가 모두 범타로 물러났다.

5회 김재호의 좌익수 쪽 2루타로 만든 기회에서 후속타 불발로 허무하게 날렸다.

이대호(롯데)는 8회 2사 2루에서 대타로 등장했으나 도레 치아키에게 스탠딩 삼진을 당했다.

대표팀 중심타자 김태균(한화)은 3타수 무안타, 최형우(KIA 타이거즈)는 3타수 무안타 1볼넷으로 부진했다.

이날 1만 5천명을 수용하는 셀룰러 구장에는 1만여 명의 관중이 몰렸다. 일본 대표팀 전력분석팀도 이날 한국 대표팀의 장단점을 연구했다.

한국 대표팀은 22일 요코하마DeNA 베이스타스와 두 번째 평가전을 치른다.

jiks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9 15: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