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광주 시내버스 노선 25일 개편 "변경 노선 확인하세요"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광주시는 오는 25일 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 시행을 앞두고 노선 변경안 알리기에 나섰다.

이번 노선 변경으로 시내버스 4개 노선이 신설돼 기존 98개 노선이 102개 노선으로 확대된다. 45개(통합 6개, 분리 3개, 변경 36개) 노선은 조정된다.

광주시 시내버스[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시 시내버스[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시는 10년 만에 시내버스 노선이 대폭 바뀌는 만큼 시민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류소·시내버스에 안내도, 포스터, 현수막을 부착했다.

또 시·구청 민원실, 동 주민센터, 역, 터미널, 공항 등에 노선 안내도 등을 비치했다.

노인 이용객을 위해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경로당, 사회복지관, 전통시장 등에 홍보물을 집중적으로 비치한다.

광주시 홈페이지, 모바일, 버스운행정보(BIS), 버스도착안내기(BIT), 지역 케이블TV, 시정홍보 전광판 등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도 이용해 노선 변경을 안내하고 있다.

앱스토어에서 '모바일광주' 앱을 내려받으면 개편된 노선 정보는 물론 철도, 지하철, 고속버스 등 다양한 교통정보도 함께 안내받을 수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19일 "노선개편으로 인한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3월 개학에 앞서 노선개편을 시행하고, 모든 홍보 수단을 동원해 홍보하고 있다"며 "변경된 노선을 미리 확인하고 시내버스를 이용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cbebo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9 13: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