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남소식] 곡성군 7호 귀농인의 집 문 '활짝'

(곡성=연합뉴스) 전남 곡성군이 안정적인 귀농·귀촌인 정착을 위한 '7호 귀농인의 집' 문을 열었다.

석곡면 방송리에 있는 곡성군의 7번째 귀농인의 집은 1993년도에 지어진 빈집을 고쳐 4인 가족이 함께 머물며 귀농·귀촌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집을 신축하거나 곡성군에 토지를 알아보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입주 대상이며, 최대 거주 기간은 1년이다.

입주비는 월 10만원으로 전기요금, 상하수도요금, 난방비 등 실비는 입주자가 부담한다.

곡성군은 올해에도 빈집 5동을 추가로 단장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입주 관련 문의는 곡성군 지역활성화과 귀농귀촌팀(☎ 061-360-8752)에 하면 된다.

곡성군 7호 귀농인의 집
곡성군 7호 귀농인의 집 [전남 곡성군 제공=연합뉴스]

곡성군 '한눈에 알아보는 곡성농업' 책자 발간

(곡성=연합뉴스) 전남 곡성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농업인들이 알아야 할 각종 사업을 자세하게 소개한 '한눈에 알아보는 곡성농업' 책자 800권을 제작·배부했다.

곡성군은 농업인들이 각종 사업을 제대로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불편이 있어 책자 발간에 나섰다.

이번 책자에는 2017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주요 지원사업 및 제도 소개, 보조금 집행 지침 및 관련 조례 안내, 농림업 분야 담당 공무원 연락처 등이 수록됐다.

김영종 곡성군 농정과장은 "한눈에 알아보는 곡성농업 책자를 농업인이 알기 쉽게 문답식으로 구성해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눈에 알아보는 곡성농업
한눈에 알아보는 곡성농업[전남 곡성군 제공=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9 11: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