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광주 동구 모바일 앱 '동구 두드림' 공개

구정소식·참여광장·모바일 투표기능 장착…실시간 소통 기대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광주 동구가 주민들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소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동구 두드림(Do Dream)'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광주 '동구 두드림' 앱 공개
광주 '동구 두드림' 앱 공개[광주 동구청 제공=연합뉴스]

동구 두드림은 동구의 주요 구정 소식을 전하는 '새 소식', 문화행사와 축제, 전시일정을 안내하는 '문화소식', 주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작성할 수 있는 '참여광장' 등으로 구성됐다.

주민들은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면 각 메뉴에 댓글까지 작성할 수 있어 커뮤니티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직접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정책투표' 기능을 통해 정책수립 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췄다.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각종 회의나 행사 시 즉석에서 의견을 전달하거나 투표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현장투표' 메뉴도 앱에 담겼다.

동구는 오는 3월 31일까지 가입자 수가 가장 많은 3개 동 주민 150명을 추첨해 5천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각종 자생단체 회의 및 주요행사에서 내려받기와 활용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스마트폰으로 주민들과 폭넓게 소통하기 위해 앱을 출시하게 됐다"며 "동구 두드림이 '문화도시 동구'를 널리 알리고,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광주 동구청' 또는 '동구 두드림'을 검색하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용 앱스토어는 2월 말에 등록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광주 동구 뉴미디어계(☎ 062-608-2393)로 하면 된다.

동구 두드림
동구 두드림[광주 동구청 제공=연합뉴스]

pch8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9 10: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