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리뷰] '졸업사진' 김진호, 가창력에 가려진 것들 [통통영상]

(서울=연합뉴스) 송영인 PD=서울과 인천, 부산 등 곳곳의 졸업식 현장에 SG워너비의 멤버 김진호가 깜짝 등장했습니다. 16일 발매한 '졸업사진'을 홍보하기 위해서였는데요. 버스킹 현장에서 김진호는 신곡을 들려주는 것은 물론 졸업생들과 악수하고 포옹하며 의미 있는 삶의 한순간을 진심으로 축하했습니다.

[리뷰] '졸업사진' 김진호, 가창력에 가려진 것들 [통통영상] - 2

2년 5개월여 만에 발매한 신곡임에도 소속사 CJ E&M은 졸업식 버스킹 외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겠다고 전했습니다. 인터뷰나 방송 프로그램 출연은 최소화했지만, 졸업식 버스킹처럼 사람들을 직접 만나고 자신이 만든 노래의 진심을 전하는 데에는 시간을 아끼지 않는 모습입니다.

[리뷰] '졸업사진' 김진호, 가창력에 가려진 것들 [통통영상] - 3

많은 사람이 김진호를 고음의 명품 보컬리스트로만 생각하지만 그를 수식할 수 있는 또 다른 단어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2013년부터 꾸준히 자작곡을 선보였고 이번 '졸업사진'과 2013년 발매한 '가족사진'처럼 곡에 자신의 지난 삶을 꾸밈없이 담아냅니다. SG워너비 전성기 시절 그를 특징한 '소몰이' 창법은 담백한 창법으로 바뀌었고 그만큼의 여백은 직접 쓴 가사의 진솔함이 채웁니다.

[리뷰] '졸업사진' 김진호, 가창력에 가려진 것들 [통통영상] - 4

2014년 발매한 정규2집 앨범에서 김진호는 전국의 고등학교와 대학교, 병원 등에서 공연을 펼치며 수많은 사람과 얘기하고 거기서 받은 영감을 곡에 표현한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브에는 김진호가 재능기부 형식으로 펼친 공연 영상이 수십 건 올라와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 이뤄진 '졸업식 버스킹'도 같은 맥락의 행보로 보입니다.

[리뷰] '졸업사진' 김진호, 가창력에 가려진 것들 [통통영상] - 5

과거 김진호가 주는 감동이 소름 끼치도록 완벽한 고음에서 오는 것이었다면 현재의 김진호가 주는 감동은 사람들과의 교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거기서 느끼는 것들을 곡에 담는 진정성에서 자연스럽게 베여납니다.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김진호, 스텔라의 [K-POP 인사이트]에서 자세히 확인하시죠.

syip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7 15:1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