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黃권한대행 "2020년까지 글로벌 벤처 100개 육성"(종합)

서울청사서 창업 활성화 관계장관회의 모두발언
사회복지 종사자 간담회…"내년까지 복지 허브화 전국 확산"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7일 "우수한 벤처·창업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밀착 지원해 2020년까지 글로벌 스타 벤처 100개를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청사에서 열린 창업 활성화 관계장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정부는 창업 활성화를 통해 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의 돌파구를 열어나가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해외진출준비, 시장진입, 성장 등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우수한 벤처·창업기업의 해외 진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어 "세계 지역별로 해외창업지원협의회를 설치해 해외기관 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별 특성에 맞는 투자유치·홍보·법률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황 권한대행은 또 "창업 열기를 높이는 출발점으로 2월에 다채로운 창업 행사로 구성된 창업혁신 페스티벌을 개최하겠다"며 "매주 1회 이상, 상반기 중에 50여회 창업벤처 경진대회를 집중적으로 개최해 창업의 열기를 이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부처별로 개최되던 공모전을 분야별로 통합해 활성화함으로써 국민의 관심도를 제고하겠다"며 "창업 경진대회 우수 입상팀에게는 투자자 연계, 사업화 자금 지원 등 창업에 필요한 각종 자금 유치를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황 권한대행은 낮에는 사회복지담당 공무원과 민간 복지시설의 사회복지사 25명을 삼청동 총리공관으로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현장에서 정책이 잘 집행되도록 하고, 이를 통해 국민들이 복지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내년까지 읍·면·동 복지 허브화를 전국으로 확산해 발로 뛰며 찾아가는 복지 전달체계를 완성하겠다"고 덧붙였다.

황 권한대행은 이어 "보다 촘촘한 복지와 업무 부담 해소를 위해 복지 담당 공무원을 차질 없이 확충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민간 복지시설 종사자에 대해 보수와 근로시간 등 근무 환경이 실질적으로 개선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黃권한대행 "2020년까지 글로벌 벤처 100개 육성"(종합) - 1

jesus786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7 14: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