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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 민원콜센터 최다 문의는 건강관리·예방접종

(안산=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독감 예방 접종은 어디서 하나요?", "급하게 외국을 나가야 하는데 여권 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지난 12일로 출범한 지 4주년이 된 경기도 안산시 민원 안내전화인 '민원상담 콜센터'(☎1666-1234)에 가장 많이 걸려오는 문의전화는 건강관리와 예방접종 등 보건행정 분야인 것으로 나타났다.

안산시청 민원실
안산시청 민원실

안산시는 콜센터가 문을 연 2013년 2월부터 최근까지 상담 통계를 분석한 결과, 건강관리 등 보건행정 분야 상담이 전체의 11.2%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고 16일 밝혔다.

이어 수도요금 납부 등 상하수도 분야(11.1%), 불법 주정차(6.3%), 도서관 이용(6%), 세무(4.3%), 청소(3.5%) 분야 순으로 집계됐다.

그동안 콜센터에 들어온 누적 상담 건수는 165만여 건으로 연간 42만건을 넘어섰다. 하루 평균 3만5천여 건의 전화가 걸려오는 셈이다.

콜센터 만족도를 엿볼 수 있는 응대율은 95% 이상, 20초 내 상담개시율은 90% 이상으로 나타났다.

콜센터는 시정 관련 민원을 비롯해 각종 생활불편 사항에 대해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안내한다.

26명의 상담사가 365일 연중무휴(평일 오전 8시∼오후 7시/토요일·공휴일 오전 9시∼오후 6시)로 각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aonnur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6 11:21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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