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졸업생·학부모 레드카펫 밟으며 입장…코리아텍 '이색졸업식'

(천안=연합뉴스) 김용윤 기자 = "손을 맞잡은 졸업생·학부모가 고적대 연주 속에 레드카펫을 밟으며 입장하고, 총장과 교수는 축하인사와 함께 박수갈채를 보내고…"

"졸업 축하합니다"
"졸업 축하합니다"(천안=연합뉴스) 김용윤 기자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17일 학위수여식에 졸업생은 물론 학부모들도 레드카펫을 밟고 입장하고 총장 등 교수들이 이를 환영하는 이색 졸업식을 치른다. 사진은 지난해 졸업식 모습, 2017.2.16. [코리아텍 제공=연합뉴스]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 17일 오후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교내 담헌실학관에서 열기로 한 학위수여식을 미리 그려 본 모습이다.

코리아텍은 올해 전반기 학위수여식을 학생, 학부모, 교수가 참여하는 이색 이벤트로 치르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권위적이고 형식적인 졸업식에서 발상의 전환을 한 것으로, 지난해 처음 도입돼 졸업생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대학은 2주일 전 홈페이지를 통해 학위수여식 전 과정을 가장 잘 지켜볼 수 있는 가족지정석 설치 사실을 홍보하고, 선착순으로 지원한 학부모 150명을 무대 위에 앉도록 하는 등 학위수여식의 또 다른 주역이 되도록 했다.

코리아텍은 또 '추억의 사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모전'에서 선정된 100여개 작품을 대형 모니터를 통해 상영할 예정이다.

행사장 로비에서는 ▲ 핑거푸드(Finger Food) 케이터링 ▲ 학부모와 졸업생 즉석 기념사진 촬영·인화 서비스 ▲ 동아리·고적대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번에 학사 학위를 받는 손정희(메카트로닉스 전공)씨는 "학교가 가족을 위해 좋은 공간을 마련해 줘 고맙게 생각한다"며 "내일 열리는 졸업식은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대학 관계자는 "학부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 이런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yy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6 11:0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