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놀이매트가 6개 언어로 말해요…이마트, 스타상품 선정

'캥거루벨트', '바로톡 싱크대 거름망' 등 7개 中企 상품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이마트는 12개의 우수 중소기업 '스타상품'을 16일부터 왕십리점에서 일주일간 판매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 중 7개 스타상품은 이마트몰에서 온라인으로도 선보인다.

이마트는 지난해 10월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제1회 '이마트 중소기업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메이드 인 코리아 프로젝트)'를 개최해 스타상품 발굴에 나선 바 있다.

이후 관련 단체들이 추천한 900개의 중소기업 우수상품 가운데 총 12개의 스타상품을 채택했다.

선정된 상품은 바램시스템이 개발한 가정용 스마트 CCTV 로봇 '앱봇 라일리', 매직에듀가 개발한 '6개 언어로 말하는 놀이매트, 옐리매트'를 비롯해 자연 분해돼 손대지 않고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는 '바로톡 싱크대 거름망', 캥거루 주머니처럼 아기를 앞으로 안아도 두 손이 자유로운 '캥거루벨트' 등이다.

이마트는 일주일간의 행사 매출에 따라 상반기 내 정식계약을 체결해 전국 이마트 매장과 이마트몰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베트남과 몽골 등 이마트 해외점포 9곳에 직접 판매하고 알리바바, 넷이즈, 메트로 등 해외 유통업체로의 수출도 지원할 방침이다.

놀이매트가 6개 언어로 말해요…이마트, 스타상품 선정 - 1

doub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6 10: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