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黃권한대행 "김정남 피살, 김정은정권 잔학성·반인륜성 보여줘"(종합)

NSC 상임위 주재…"北동향 예의주시하고 강화된 대북 대응태세 유지"
"정치권도 정부의 안보정책 신뢰하고 지원해주기 바란다"
국가안전보장회의 발언하는 황 대행
국가안전보장회의 발언하는 황 대행(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5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총리실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5일 "김정남 피살이 북한 정권에 의해 자행된 것으로 확인된다면 이는 김정은 정권의 잔학성과 반인륜성을 그대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청사에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 정부는 이번 사건이 심히 중대하다는 인식 하에 북한의 동향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현재의 북한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북한의 추가도발 등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철저한 대비책을 강구해야 한다"며 "이번 사건의 진상을 철저히 파악할 수 있도록 말레이시아 당국과도 계속 긴밀히 협력해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어 "외교·안보부처는 국제사회와 함께 특단의 각오로 북한 정권에 대한 제재와 압박을 강화해 김정은 정권이 근본적으로 변화할 수밖에 없도록 모든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엔 안보리 차원의 조치와 주요국들의 독자제재가 철저히 이행되도록 해 대북 압박이 실질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황 권한대행은 또 "군은 확고한 한미연합방위체제 하에서 더욱 강화된 대북 대응태세를 유지해주기 바란다"며 "정부 각 부처도 긴밀하게 상호 협력하면서 맡은 바 업무에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어 "정치권에서도 정말 안보가 어려운 상황인 만큼 안보에 관한 정부의 정책을 신뢰하고 지원해주기 바란다"며 "한 틈의 안보 공백도 생기지 않도록 법안 추진과 정책 협의 과정을 통해 협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정부의 조치들을 신뢰하고 협력해주기 바란다"며 "불필요한 또는 과도한 불안함이 조성되지 않도록 정부의 노력에 협조를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黃권한대행 "김정남 피살, 김정은정권 잔학성·반인륜성 보여줘"(종합) - 1

jesus786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5 10:0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