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정남 여동생 김설송 '감금설'…아들 한솔 소재불명


김정남 여동생 김설송 '감금설'…아들 한솔 소재불명

피살된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
피살된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이 13일(현지시간) 오전 말레이시아에서 피살됐다고 정부 소식통이 14일 밝혔다. 사진은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손자이자 김정남의 아들인 김한솔 군의 2013년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문관현 기자 =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장남 김정남이 독살된 가운데 이복 여동생 김설송이 감금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정남 여동생 김설송 '감금설'…아들 한솔 소재불명 - 2

안찬일 세계북한연구센터 소장은 15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김정남 여동생인 김설송이 높은 지위는 아니지만 (노동당 서기실에서) 힘을 쓰는 위치에 있다는 소리를 들었다"면서 "(김정남 암살 사건과) 연관이 있어 모처에 감금됐다는 제보가 들어왔다"고 밝혔다.

김정남은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성혜림 사이에 태어났고, 김설송은 김정일과 그의 둘째부인 김영숙 사이에 태어나 두 사람은 이복 남매지간이다.

김설송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으로부터 두터운 신임을 받았고 IT 사업을 총괄하는 업무를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남의 아들인 김한솔 역시 프랑스에서 대학을 다니다 지난해 학업을 마치고 마카오 또는 중국 등지로 돌아간 것으로 알려졌으나, 현재 소재가 파악되지 않고 있다.

북 김정남 피살된 곳으로 알려진 쿠알라룸푸르 공항
북 김정남 피살된 곳으로 알려진 쿠알라룸푸르 공항(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이 13일(현지시간) 오전 말레이시아에서 피살됐다고 정부 소식통이 14일 밝혔다. 사진은 김정남이 피살된 곳으로 알려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2017.2.14 [AP=연합뉴스 자료사진]

김정남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마카오행 비행기를 타려다 피살된 것과 관련, 마카오에 머물고 있는 아들을 만나려 한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김한솔은 장성택 전 북한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이 처형된 직후인 2013년 12월부터 유학 중이던 프랑스의 현지 경찰의 밀착경호를 받는 등 신변위협설이 끊이지 않았다.

khm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5 02: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