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교육청, 학교에 '국정교과서 연구학교 공문' 발송

송고시간2017-02-14 18:42

도교육청 "교육부 전달사항 학교에 이첩…반대 입장 변함없어"

(수원=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역사 국정교과서 폐지를 촉구해 온 경기도교육청이 최근 도내 일선 학교에 연구학교 지정 관련 안내공문을 발송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도교육청이 보낸 공문.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보낸 공문. [경기도교육청 제공]

14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지난 13일 '2017년도 교육부 연구학교 추가 연구과제 요청 관련 안내' 공문을 도내 중고등학교 발송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연구학교 지정에 대한 반대입장은 변함이 없다"면서도 "이번 공문 전달은 실무적인 차원에서 교육부의 전달사항을 학교에 이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문에는 "2017학년도 연구학교 지정 관련 교육부 추가 연구과제 요청에 대해 붙임과 같이 이첩한다"며 "국정도서 적용 연구학교 운영은 학교 현장의 혼란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경기도교육청은역사과 국정도서 적용 연구학교 추가 지정 불가 입장"이라는 내용이 명시돼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국정교과서 연구학교 지정을 거부해온 인천시교육청도 지난 13일 오후 연구학교 지정위원회를 열어 국정 역사교과서 연구학교 지정 절차를 안내하는 공문을 일선 학교에 보내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이청연 시교육감이 수억원대 뇌물과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법정 구속되면서 현재 박융수 부교육감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 중이다.

교육부는 새 학기부터 국정 역사교과서를 사용할 연구학교 응모 마감일을 10일에서 15일로 연장한 바 있다.

yo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