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소식] 충주시 '지능형 전력망' 참여 아파트 공모

송고시간2017-02-14 14:53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인 스마트 그리드(Smart Grid) 사업 참여 공모 신청을 오는 24일까지 한국전력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시는 국비와 시비 13억5천만원을 들여 스마트 계량기를 설치해 아파트 5천 가구에 양방향 원격검침(AMI) 기반 전력 서비스를 시범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트 그리드 사업은 기존 전력망에 정보기술을 접목해 양방향 정보교환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는 사업이다.

참여 가구에는 PC와 휴대전화로 실시간 전력소비 정보와 누진제 알람 기능이 제공돼 전력 낭비 예방과 요금 절약이 가능하다.

충주시, 보조사업 통합관리 전산시스템 개통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보조사업 통합관리 전산시스템을 개통해 올해부터 본격 운용한다.

보조사업 통합관리시스템은 보조금의 투명하고 효율적 집행을 위해 구축한 것으로, 보조금 신청과 집행, 정상을 전산에서 처리하도록 함으로써 예산 낭비를 막고 보조사업 현황 및 성과 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준다.

제천 의림지 무료 와이파이존 확대

(제천=연합뉴스) 제천시는 의림지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무선인터넷을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무료 와이파이존을 확대했다.

지금까지는 의림지 관광안내소를 중심으로 반경 50m 안에서만 무료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경호루(선착장)와 영호정에서도 무선인터넷을 쓸 수 있다.

이번에 설치한 장비는 50m 반경 안에서 300명 이상이 동시에 접속할 수 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