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광주소식] 광주 북구, 청렴 종합대책 시행

(광주=연합뉴스) 광주시 북구가 주민에게 신뢰받는 구정실현을 위한 '청렴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광주광역시 북구청
광주광역시 북구청[연합뉴스 자료사진]

북구 청렴 대책은 청렴인프라 구축, 부패예방 통제시스템 강화,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등 3대 분야 16개 실천과제로 구성됐다.

북구는 이번 대책에 업무와 연관된 부패 연결고리를 사전에 차단해 생활 전반에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나간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

청렴 구민감사관 운영, 민관협력 청렴네트워크 등을 활성화해 행정의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청렴패러디 작품 전시, 청렴 사행 시 짓기 등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 문화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청렴방송, 청렴식권제, 청렴 토크 콘서트의 날 운영 등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친다.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청렴대책 추진기획단'을 구성,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자체 진단과 함께 대책을 마련한다.

실시간 청렴도 조사, 열린감사제 운영, 행동강령 이행실태 지도·점검 등 부패예방 통제시스템 강화 시책도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청탁금지법 제도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신고센터와 바로알기 게시판 운영으로 주민 교육·홍보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송광운 광주 북구청장은 "청렴문화가 북구 행정의 바탕이 돼 주민에게 신뢰받는 명품행정으로 주민 모두가 행복한 북구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3 15: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