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최근 7경기서 1승 전자랜드…힘겨운 6위 자리 지키기

박찬희 슛
박찬희 슛박찬희 슛
(전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7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진 프로농구 . 전자랜드 박찬희가 KCC 에밋을 피해 슛하고 있다.
2017.2.7
kan@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프로농구 정규리그가 5라운드에 접어들면서 6강 플레이오프를 향한 경쟁도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6강 언저리를 맴돌던 울산 모비스는 지난달 말 '슈퍼 루키' 이종현이 드디어 데뷔전을 치르면서 6강 진출은 사실상 굳힌 상황이다.

이종현이 뛴 이후 8경기에서 6승을 쓸어담은 모비스는 21승 18패로 원주 동부와 공동 4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또 나란히 7, 8위인 창원 LG와 서울 SK의 상승세도 눈에 띈다.

국가대표 슈터 조성민을 트레이드로 영입한 LG는 조성민 영입 이후 상위권 팀들인 고양 오리온, 안양 KGC인삼공사를 연파하며 기세를 올렸다.

인삼공사와 경기 도중 센터 김종규가 무릎을 다쳐 전력에서 이탈하는 바람에 이후 다시 2연패로 주춤한 상태지만 6위 인천 전자랜드(18승 21패)를 0.5경기 차로 바짝 추격하고 있다.

최준용 날아올라
최준용 날아올라최준용 날아올라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3일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농구 서울 SK와 울산 모비스의 경기. SK 최준용이 슛을 시도하고 있다. 2017.2.3
pdj6635@yna.co.kr

6강 희망이 사라진 것 같던 SK도 뒤늦게 6위 추격에 시동을 걸었다.

상무에서 포워드 최부경이 전역해 합류한 SK는 이후 8경기에서 5승을 따냈다.

16승 24패로 전자랜드와 2.5경기 차이지만 아직 6강을 포기하기에는 이른 감이 있다.

모비스는 달아나고, LG와 SK의 추격이 거센 상황에서 최근 위기에 놓인 팀이 바로 6위 전자랜드다.

전자랜드는 최근 7경기에서 1승밖에 거두지 못하면서 LG, SK의 추격 사정권 안에 놓였다.

게다가 이번 주 일정도 험난하다.

16일 동부와 원정 경기를 치른 뒤 17일 모비스, 18일 오리온 등 난적들과 연달아 상대해야 한다.

주말 2연전이 홈 경기로 열리기 때문에 다소 위안이 되지만 최근 3연패로 가라앉은 팀 분위기를 어떻게 끌어올릴지 미지수다.

김동광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은 "전자랜드 외국인 선수인 아스카와 빅터가 공격보다는 수비에 강점이 있는 선수들"이라며 "국내 선수 득점이 더욱 중요한 팀인데 12일 서울 삼성과 경기에서 에이스 정영삼이 한 점도 못 넣는 등 전체적으로 부진했다"고 지적했다.

김동광 위원은 "전자랜드가 켈리를 아스카로 교체하면서 수비 조직력은 좋아졌으나 결국 국내 선수 득점이 나와줘야 6위권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며 "LG, SK도 6강 희망을 충분히 가질 상황이기 때문에 세 팀의 6위 경쟁이 더욱 재미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바셋 더블 클러치
바셋 더블 클러치(고양=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21일 고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스와 서울 삼성의 경기에서 고양 바셋이 더블 클러치하고 있다. 2016.12.21
andphotodo@yna.co.kr

주중 경기 중에서는 1위 서울 삼성과 3위 오리온이 맞붙는 15일 고양 경기가 팬들의 관심을 끈다.

2위 인삼공사에 1경기 차로 앞서 있는 삼성은 승리할 경우 2위권과 격차를 벌릴 수 있고, 오리온 역시 2위 이상의 성적으로 4강 플레이오프에 직행하려면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다.

이번 시즌 두 팀은 상대 전적에서도 2승 2패로 팽팽히 맞서고 있다.

◇ 프로농구 주간 경기 일정

▲ 14일(화)

안양 KGC인삼공사-원주 동부(안양체육관·19시)

▲ 15일(수)

고양 오리온-서울 삼성(고양체육관)

창원 LG-전주 KCC(창원체육관·이상 19시)

▲ 16일(목)

원주 동부-인천 전자랜드(원주종합체육관)

울산 모비스-부산 kt(울산동천체육관·이상 19시)

▲ 17일(금)

창원 LG-서울 삼성(창원체육관)

서울 SK-안양 KGC인삼공사(잠실학생체육관·이상 19시)

▲ 18일(토)

인천 전자랜드-울산 모비스(14시·인천삼산월드체육관)

부산 kt-고양 오리온(부산사직체육관)

원주 동부-전주 KCC(원주종합체육관·이상 16시)

▲ 19일(일)

안양 KGC인삼공사-창원 LG(14시·안양체육관)

인천 전자랜드-고양 오리온(인천삼산월드체육관)

서울 삼성-부산 kt(잠실실내체육관·이상 16시)

email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3 15: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