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원 전교조 "법외노조 철회·전임자 복직" 촉구

송고시간2017-02-13 13:57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전교조 강원지부가 13일 강원도 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는 전교조 법외노조통보를 철회하고, 도 교육청은 지난해 해고된 전임자 즉각 복직과 올해 전임자 인정 요구를 즉각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강원 전교조 "온전한 노동기본권 보장하라"
강원 전교조 "온전한 노동기본권 보장하라"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전교조 강원지부가 13일 오전 강원도 교육청 앞에서 '전교조 법외노조 통보 철회와 2017년 전임자 인정·2016년 부당해고자 복직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7.2.13
conanys@yna.co.kr

이들은 "박근혜 정권의 고용노동부와 교육부는 국제기구 권고에도 전교조를 법외노조로 내몰았으며 전임자 해고, 조합비 수납업무 중단, 노조 사무실 회수, 단체협약 해지 등 온갖 방법으로 전교조를 탄압했다"고 규탄했다.

이어 "고 김영한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업무일지를 통해 전교조 탄압이 청와대에 의한 공작정치였음에 드러났다"며 "청와대의 철저한 공작정치로 진행된 전교조 법외노조 통보는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도 교육청이 전교조 전임자 2명을 직권면직한 것과 관련해서는 "법치주의를 넘어선 부당한 정권을 따를 것인지, 촛불을 든 민심과 헌법을 따를 것인지 판단해야 한다"며 도 교육청의 결단을 촉구했다.

전교조 강원지부는 "도 교육청은 지난해 해고된 전임자를 복직시키고, 교육감 권한으로 올해 전임자를 즉시 인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원 전교조 "온전한 노동기본권 보장하라"
강원 전교조 "온전한 노동기본권 보장하라"

conany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