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시민이 선정한 '평택 맛집 49개소'…포켓용으로 제작

(평택=연합뉴스) 김종식 기자 = 경기도 평택시민이 선정한 '맛집 49개소'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휴대용 포켓 맛집 지도로 제작됐다.

맛집은 평택시가 지난 2016년 7월부터 시민 1천542명을 대상으로 3천855개 '평택 맛집' 추천을 받아 상위 60개소를 선정했다.

시는 선정된 맛집을 대상으로 위생공무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현지조사를 통해 위생상태와 맛이 양호한 49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또 식당 주인 인터뷰를 통해 식당의 메인 음식에 대한 소개를 곁들였고, 휴무일·전화번호·주소는 물론 찾아가기 쉽도록 맛집 지도를 제작했다.

평택시민이 추천한 맛집 49개소 포켓용 지도
평택시민이 추천한 맛집 49개소 포켓용 지도

맛집 책자는 접으면 가로 9㎝·세로 14㎝ 크기로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도록 제작했고, 펴면 가로 42㎝·세로 62㎝로 커져 49개 음식점과 지도를 검색할 수 있다.

시는 주한미군 평택이전 등 외국인이 증가함에 따라 4천 부(영문 1천·한글 3천)를 제작해 주한미군과 관광안내소, 여행 관련 업체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이 책자는 시민이 직접 선택한 맛집을 선정한 것으로, 종전 모범업소를 홍보하던 맛집과는 차원이 달라 평택시민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평택 시내 맛집으로 널리 알려진 게장 전문집과 중국집은 손님이 너무 많이 찾는다는 이유로 맛집 소개를 거부, 눈길을 끌었다.

맛집은 평택시 홈페이지(pyeongtaek.go.kr)와 모바일서비스 검색으로 찾을 수 있다.

시 환경위생과 위생정책팀 최윤경(보건 7급) 씨는 "평택을 찾는 외국인과 관광객들에게 모범식당이 아닌 평택시민이 자주 찾는 맛집을 소개하기 위해 1천만 원을 들여 '평택시민 추천 맛집'을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jong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3 10:2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