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黃권한대행 "굳건한 안보로 외국인 투자기업 경제활동 보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北 탄도미사일 발사는 심각한 도발행위"
주한 외국상공회의소 대표와 대화
주한 외국상공회의소 대표와 대화(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3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 호텔에서 열린 주한 외국상공회의소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참석 대표들과 대화하고 있다.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3일 "정부는 강력한 안보 역량을 바탕으로 굳건한 안보태세를 구축하고, 동맹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북한의 도발에 대한 만반의 대응체제를 구축해 외국인 투자기업들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 참석해 "북한의 탄도미사일 시험발사는 유엔안보리 관련 결의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고,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한 도발 행위"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어 "정부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도발 행위에 대해 엄정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고, 앞으로 더욱 단단히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황 권한대행은 "정부는 당면한 리스크 관리, 물가안정, 수출과 성장회복, 내수증진 등의 과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며 "24시간 비상경제 대응체제를 갖추고 금융·외환·실물시장을 면밀히 점검·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해외시장 진출, 창업 활성화,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 규제개혁을 통해 경제 활성화의 돌파구를 열어나가고 있다"며 "수출을 가속화하고, 해외인프라 사업수주를 범정부적으로 지원해 해외시장이 경제회복의 견인차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黃권한대행 "굳건한 안보로 외국인 투자기업 경제활동 보장" - 1

jesus786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3 10:1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