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t wiz도 WBC 네덜란드 대표팀과 평가전

송고시간2017-02-12 15:44

NC 이어 차례로 미국 전훈 캠프서 연습경기

2013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했던 네덜란드 대표팀 선수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2013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했던 네덜란드 대표팀 선수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kt wiz도 우리나라 야구 대표팀과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1라운드에서 맞붙는 네덜란드의 스파링 파트너로 나선다.

kt 선수단에는 현역 메이저리거들이 대거 포함된 강팀을 상대로 경험과 자신감을 키울 기회이고, 한국 대표팀으로서도 네덜란드의 전력을 미리 엿볼 찬스다.

kt는 17일 오전 6시(한국시간) 미국 투산 키노 콤플렉스에서 2017 WBC에 참가하는 네덜란드 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른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 애리조나 피닉스에 훈련 캠프를 차린 네덜란드 대표팀은 한국, 이스라엘, 대만과 한 조에 속해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릴 올해 WBC 서울라운드에서 경기를 치른다.

한국과 네덜란드의 대결은 3월 7일 펼쳐진다.

네덜란드는 산더르 보하르츠(보스턴 레드삭스), 안드렐턴 시몬스(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요나탄 스호프(볼티모어 오리올스) 등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 대거 포함돼 한국이 가장 경계하는 상대로 평가된다.

김진욱 kt 감독은 "네덜란드 대표팀에서 대회를 앞두고 경기 감각 점검을 위해 연습경기를 요청했다"면서 "지난번 경기한 닛폰햄 파이터스(일본)뿐만 아니라 네덜란드 대표팀은 전력이 강한 팀으로 우리 선수들이 한 단계 발전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네덜란드 대표팀은 18일 오전에는 같은 장소에서 NC 다이노스와도 연습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hosu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