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靑, NSC 상임위 50분간 진행…"北미사일 강력대응"(종합)

黃권한대행 "국제사회와 함께 상응한 응징"
靑, NSC 상임위 50분간 진행…"北미사일 강력대응"(종합) - 1

(서울=연합뉴스) 정윤섭 강병철 기자 = 청와대는 북한이 12일 오전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 김관진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열어 국제사회와 공조해 북한의 도발에 강력히 대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NSC 상임위는 김 안보실장을 비롯해 청와대 비서실장, 외교·통일·국방 장관, 국가정보원장, 안보실 1차장, 외교안보수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9시30분부터 시작해 50분간 진행됐다.

청와대는 비공개로 NSC 상임위를 정례 개최하고 있으며, 이날은 북한의 탄도 미사일 발사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긴급 소집됐다.

상임위에서는 북한의 이번 도발을 탄도미사일 실험을 금지한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이라는 점을 거듭 확인하고 정부와 국제사회 차원에서 강력히 대응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북한의 탄도 미사일 발사는 명백한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인 만큼 정부 차원에서 국제사회와 협력해 강력히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靑, NSC 상임위 50분간 진행…"北미사일 강력대응"(종합) - 2

앞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도 이날 서울청사에서 열린 민관합동 구제역·AI 일일점검회의에 참석해 "오늘 아침 7시 55분 북한에서는 또다시 탄도미사일로 보이는 발사체를 동해 상으로 발사했다"며 "범정부적으로 국제사회와 함께 그에 상응한 응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NSC 논의 결과를 반영한 구체적인 대응 계획을 외교부와 국방부를 통해 공식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靑, NSC 상임위 50분간 진행…"北미사일 강력대응"(종합) - 1

jamin7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2 11:0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