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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역-송정역 셔틀열차 환승 28분→15분으로 단축

중간 정차역 신설도 검토…28일부터 개편 운행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광주역과 광주송정역을 오가는 셔틀열차의 고속열차 환승 소요시간이 기존 평균 28분에서 15분으로 대폭 줄어든다.

광주-송정역 셔틀열차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송정역 셔틀열차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시는 12일 광주역-송정역 셔틀열차 운행시간을 국토교통부, 코레일 등과 조정해 오는 28일부터 개편 운행한다고 밝혔다.

셔틀열차 이용 후 KTX나 SRT를 타기까지 대기시간도 15분으로 줄었고 오전 시간대를 중심으로 어긋났던 셔틀열차와 KTX 시간표와의 연계도 크게 개선됐다.

14km 거리인 두 역간 운행시간은 16분에서 15분으로 단축됐고 운행시간 조정을 통해 통근시간대인 오전 7시 53분 광주역에서 출발하는 열차가 새로 편성됐다.

광주시는 동·북구 주민 교통 편의 보장과 광주역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2월 19일부터 광주역-송정역 구간에 하루 30회 무궁화호 셔틀열차를 운영하고 있다.

이 구간은 버스로 한 시간 남짓, 택시로도 30여분이 소요된다.

161석(3량) 규모인 셔틀열차의 첫차는 광주역에서 오전 5시에, 마지막 열차는 광주송정역에서 다음날 0시 27분에 출발한다.

광주송정역에 정차하는 고속열차 51편(상행 24편·하행 27편)과 연계 환승할 수 있다.

환승열차표 보유 승객(SRT 제외)은 광주역 코레일 주차장(100면)을 하루 5천원(50% 할인)에 이용할 수 있고 중간 정차역인 극락강역 주차장(50면)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광주시는 오는 8월까지 셔틀열차를 시험 운행한 뒤 이용객이 1일 800명이 넘으면 계속 운행할 방침이다.

시는 코레일에 연간 12억원을 지원하기로 한 만큼 800명은 이용해야 시에서 지원한 만큼의 혜택을 시민들이 보는 것으로 판단했다.

셔틀열차는 지난해 12월 19일 개통 후 일평균 300여명이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환승시간 단축과 SRT 할인 등이 이뤄지면 이용객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중간 정차역을 1∼2개 추가 설치하는 방안을 코레일과 협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reu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12 09:47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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